그라운드엑스, 가상자산 지갑 '클립' 앱 전면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가상자산 지갑 '클립'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립은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보관할 수 있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인만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앱 개편을 단행했다"며 "클립에 보관된 토큰과 NFT의 사용성을 확대하며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가상자산 지갑 ‘클립’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립은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보관할 수 있다. 새로운 클립 앱은 직관적이고 이용자 친화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앱 진입 시 주요 토큰 시세 정보와 최근 이용자 활동 내역, 클립 사용자들이 즐겨 쓰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카메라를 홈 화면 중앙에 배치해 오프라인 현장에서 QR코드 인식 등이 편리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토큰과 NFT 영역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됐다. 토큰 탭에서는 이용자가 클립에서 관리하고 있는 토큰을 원화 가치로 환산해 보여준다. 이를 통해 총 자산 금액과 자산 변동 내역을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NFT 탭에서는 보유한 NFT 목록을 한눈에 살펴보고 NFT 발행 시 제공되는 QR코드, 소유자 전용 콘텐츠 등의 혜택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자산 활용 가이드도 새롭게 선보였다. 초보자를 위한 토큰 구매 가이드, 토큰 교환 및 NFT 활용법 등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인만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앱 개편을 단행했다”며 “클립에 보관된 토큰과 NFT의 사용성을 확대하며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상자산 지갑도 '네·카' 준하는 편리함 필수"
- '한화이글스' 멤버십 NFT 나온다
- '클립 드롭스' NFT 외부 마켓 전송 가능해진다
-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 이더리움 앱 연동된다
- 2030 겨냥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 가보니..."식품·뷰티 싼데?"
- 이창용 "미국 관세정책 불확실성 증대…상황 주시 필요"
- '1% 싸움' 삼성 갤럭시 vs 애플 아이폰 경쟁 격화
- "챗GPT 만든 논문, 21세기 최다 인용"…AI는 어떻게 과학계 지배했나
- 내년 의대 정원 3058명 원상복구…"미복귀 학생 구제 없다"
- 더본코리아 감사 조직 만들겠다더니...시니어 계약직 1명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