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모두가 즐기는 MMORPG '프라시아 전기' 30일 자정 오픈

강미화 2023. 3. 29. 16: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 신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가 3월 30일 자정부터 PC, 모바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프라시아 전기'는 언제나, 어디서나 그리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로, 드넓은 심리스 월드에서 모든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역할을 갖고 함께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MMORPG를 표방한다.

결사(길드)에 가입해 결사원들과 함께 월드 곳곳을 모험하고, 점령한 거점을 경영하는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인간과 엘프의 군상극을 그리는 세계관은 플레이어들을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하며 깊이 있는 완성도로 구현한 그래픽, 캐릭터, 스킬 효과, 타격감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고도화된 사냥 시스템과 어시스트 모드를 통해 MMORPG 본연의 재미를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의 캐릭터 '스탠더'는 검, 활, 텔라, 방패 등 사용 무기에 따라 '환영검사' '향사수' '주문각인사' '집행관' 클래스로 나뉘며 모든 클래스는 남녀 성별 선택지가 주어진다.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각기 다른 세 가지의 전투 스타일인 '스탠스'를 사용할 수 있다. '암살' '파괴' '보호' 등 스탠스별 사용 가능한 스킬과 공격 방식이 다르며 상황에 따라 빠르게 전환,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탠스별 차별화된 스킬과 온몸을 사용한 액션 연출은 몰입감을 한층 높여준다. 모든 클래스는 이동기 스킬을 활용해 끊임없는 전투가 가능하며 전투 상대의 반응에 따라 회피, 반격 기술이 발동되는 '리액트' 스킬을 통해 역동적인 전투 감각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액트 스킬 중 적의 마지막 숨통을 끊는 '절멸기'는 스탠스별 다양한 연출을 제공하여 보는 재미를 더한다.
'프라시아 세계'에 존재하는 수십 개의 '파벌'과 수만 가지의 설정으로 세계관을 탄생시켰다. 인간 연합과 엘프의 대립이라는 핵심 서사 아래 지역마다 특색 있는 외형과 다양한 갈등요소를 지닌 NPC 세력 파벌을 추가해 입체적인 스토리를 구현했다.  

플레이어는 메인 스토리와 각 파벌들이 지닌 에피소드를 진행하며 영화 같은 컷씬과 등장인물들의 메인스토리 풀 보이스(더빙)를 통해 살아 숨쉬는 프라시아 대륙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파벌 내 '우호도'를 도입, 교류를 통해 신뢰를 높일 시, 파벌 상인을 통해 최상급 장비 구매가 가능하고 각 파벌의 사연이 담긴 숨겨진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다.

'산토템'은 '거점전'과 '봉인전' 등 각종 결사 콘텐츠의 필수 요소로, 전투에서 선두로 결사원들을 이끌거나 거점의 제단을 수비하는 역할을 한다. '사자' '큰 곰' '밍크' 세 종류의 산토템이 존재하며 각기 다른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결사가 이 모든 산토템을 육성할 수 있지만 전장에서는 하나의 산토템만이 전투에 나설 수 있다.
결사 단위로 진행되는 전투 콘텐츠는 월드 내 21개의 거점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거점전', 월드 콘텐츠 '봉인전', 63종의 사냥터 '보스'가 있다. 실시간 음성채팅, 푸시 알림과 집결지 지정 등 고도화된 커뮤니티 시스템도 마련했다.

'결사(길드)'에 가입한 모든 플레이어는 결사원들과 함께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결사 캠프에서 연구를 통해 모든 결사원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고, 투석기, 교량전차 등의 공성병기도 제작 가능하다. 전투를 제외한 결사 내 모든 활동은 캐릭터의 강함과 관련 없이 동일한 기여도를 가지고 있어 결사원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며 자신만의 역할을 찾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구든 목적에 따라 '결사 부대'를 생성할 수 있고 생성 전 보상 분배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결사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한 '결사 증표'를 활용해 결사 상점에서 필요 아이템을 판매 및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거점은 주둔지, 요새, 성 세 등급으로 구분된다. 모든 거점에는 본부, 잡화상점, 대장간, 의뢰소, 제단 등의 건물이 기본적으로 존재하며 모든 건물은 일정 레벨에 오르면 외형도 업그레이드된다. 거점은 적군에게 공격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경영하고 있는 거점을 다른 결사에게 뺏기지 않기 위해 방어탑, 성문, 제단을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어떤 건물을 짓고 얼마나 업그레이드해서 어떤 등급의 아이템을 제작할지 결정하는 것이 거점 경영의 핵심이다.
거점을 점령한 결사는 연구, 채집, 경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거점을 경영할 수 있다. 건물을 건설하고 세금을 징수하거나 채집장을 관리할 수도 있고, 거점을 갖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거점 보유 효과가 발생해 결사원들을 더욱 강하게 만든다. 4월 16일 오후 8시에 첫 6개 거점이 열리며 2주 간격으로 추가 거점들이 이벤트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어시스트 모드'는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를 컨트롤할 수 있는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상태 및 자동정비, 지정 사냥터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 종료 후에도 사냥을 이어갈 수 있으며, 알림을 통해 잔여 물약 상태, 체력 등 캐릭터 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게임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지속적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전쟁에 대비하기 위해 상시로 게임에 접속해야만 하는 MMO 장르의 높은 피로도를 낮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어시스트 모드'는 작업장 리스크를 고려해 기본적으로 10시간 제공될 예정이며 시즌 패스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어시스트 강화권'으로 24시간 어시스트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