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반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내달 1일 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4월 1일 메타버스 기반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을 개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2만명이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진로 진학 플랫폼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날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개원식에 진로AI시스템, 메타버스 월드와 마이리얼커리어(VR체험) 등 체험 전시관을 운영하고,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특강관을 활용해 개원식 상황을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4월 1일 메타버스 기반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을 개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2만명이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진로 진학 플랫폼이다. 학생들의 진로와 직업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직·간접적 체험을 통해 진로 선택 방향을 제시한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날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개원식에 진로AI시스템, 메타버스 월드와 마이리얼커리어(VR체험) 등 체험 전시관을 운영하고,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특강관을 활용해 개원식 상황을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결대로 미래를 설계하며 성장하는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이 무한한 가능성과 창조성이 있는 교육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메타버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진로진학플랫폼 #메타버스기반진로진학플랫폼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10억원 이상 있으면 한국에서 부자다?
- 바람부부 아내 "남편, 관계 중 야동 속 女와 비교"
- 배우 김보미, 출산 5일만에 안타까운 소식…무슨 일이
- "왜 안먹어요 석열씨, 어젠 소세지 나왔는데"..尹에 구치소 식사 권하는 조국 대표?
- 금나나, 26세연상 재력가와 결혼 후…변함없는 미모
- 민주 "'선거연수원에서 중국인 체포' 허위 보도 언론사 고발"
- 전주 주차장서 20대 숨진 채 발견…남성 옆에는 전동킥보드
- '검사♥' 김수민, 男 대시에 당혹…"유부예요"
- 직장동료 살해후 아내 성폭행, 4살 자녀는 지켜봤다...'인면수심' 40대의 최후
- 남아공 폐금광에서 경찰이 시신 78구 발굴 생존자 246명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