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유주현 '왜 내 사업만 어려울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판·브랜딩은 회사 매출과 직결되는 무섭고 중요한 부분이다. 돈 버는 것, 수익 창출과 무슨 연관이냐 하지 말고 반드시 챙겨야 한다."
홍보 컨설턴트 유주현 씨는 책 '왜 내 사업만 어려울까?'(유아이북스)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는 대표, 사장들의 모습을 만난 소회와 사업 노하우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평판·브랜딩은 회사 매출과 직결되는 무섭고 중요한 부분이다. 돈 버는 것, 수익 창출과 무슨 연관이냐 하지 말고 반드시 챙겨야 한다."
홍보 컨설턴트 유주현 씨는 책 '왜 내 사업만 어려울까?'(유아이북스)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는 대표, 사장들의 모습을 만난 소회와 사업 노하우를 밝혔다. 20년 넘게 홍보일을 해온 그는 본인의 사업 실패 경험도 털어놓으며 진솔한 조언을 건넨다.
저자는 "경영은 대표 본인의 경력 분야만 챙기는 것이 아니라 인사·세무·홍보·마케팅 등 비전문 분야도 최종 결정을 내리는 자리"라며 비전문 분야라도 어느 정도까지는 알아야 하고 내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잘 수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 자신의 이야기를 그대로 따라하지 말고 본인의 방식으로 발전시키라고 당부한다. "인터넷서 본 명언이 있다. '뇌가 쉬어야 내가 쉬는 것.' 머릿 속에 스트레스 꽉꽉 채우고 퇴근 후 운동도 안 하면서 무슨 성공을 향해 뛰는가? 무식하고 미련한 행태"라며 대표들에게 일주일 중 하루는 꼭 쉬라고 충고한다. 올레꾼인 본인의 경험을 살려 제주 여행의 알짜 팁도 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민영, 日서 파격 패션…"요즘 관심은 술"
- 전우원 母 "아들, 박상아 때문에 식사도 못해" 호소
- 전원주, 58만원→30억원…주식부자 된 방법
- 박남정 "대입 5관왕 둘째 딸, 배우 준비중"
- '국민 첫사랑' 또 불륜설 "유명 셰프와 호텔 가"…남편 반응은(종합)
- 이효리♥이상순, 동반출국…스위스에서도 힙한 미모
- '동호회 나간' 남편, 불륜의심했는데…대출 받아 돈 쓴 곳은
- '만 15세 임신' 김소라母 "딸 출산, 일주일 전 알아"
- '두번 이혼·폐암 투병' 서우림, 子 극단 선택…"내가 죽인 것"
- 공연 중 뛰쳐나가 여친과 키스…구설 오른 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