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부산~가오슝 노선 운항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어부산은 29일 오전 부산에서 대만 가오슝으로 가는 BX795편을 시작으로 부산~가오슝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에어부산의 부산~가오슝 노선은 김해에서 출발하는 유일한 가오슝 직항편으로,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
에어부산의 부산~가오슝 항공편으로 현재 운항 중인 부산~타이베이 노선과 연계가 가능하다.
에어부산은 하계 운항 기간 중 부산~타이베이 노선에 야간 운항편을 추가로 투입하여 대만 노선 점유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은 29일 오전 부산에서 대만 가오슝으로 가는 BX795편을 시작으로 부산~가오슝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에어부산의 부산~가오슝 노선은 김해에서 출발하는 유일한 가오슝 직항편으로,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10시 10분에 출발해 가오슝 국제공항에 오후 12시(현지시각) 도착하며, 귀국 편은 오후 12시 55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4시 30분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3시간이다.
에어부산의 부산~가오슝 항공편으로 현재 운항 중인 부산~타이베이 노선과 연계가 가능하다. 부산→타이베이 항공편을 이용해 타이베이 관광을 즐긴 후 가오슝으로 이동, 가오슝→부산으로 입국할 수 있다.
에어부산은 가오슝에서 부산으로 들어오는 BX796편의 예약률은 100% 만석으로, 전체 195명의 탑승객 중 대부분이 대만 국적 탑승객이라고 전했다. 대만은 김해공항 운항 국가 중 일본, 베트남, 중국 다음으로 이용객이 많은 국가다. 2019년 기준 연간 94만 명이 오갔다. 에어부산은 하계 운항 기간 중 부산~타이베이 노선에 야간 운항편을 추가로 투입하여 대만 노선 점유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인터뷰] 모더나 설립자 “이재용 바이오 육성 전략 존경해...한국에 생산기지 검토 중”
- 국제공항평가 1위→4위… 인천공항 '톱3' 못오르는 이유
- 자동화에 소외된 노년층, 실버영화관 몰린다
- 송혜교·차은우, 파리서 만남 성사! '국위선양' 비주얼
- 한국어 공부에 푹 빠진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
- "주문 실수하면 1초 만에 85% 날릴 수도" 증권가 대혼란
- 의료계 '대륙의 실수'… 원조 위협하는 '반값' 수술로봇
- 북미 인프라 호황에 돈방석… 연일 고공행진하는 국내株
- [르포] 참이슬 닮은 ‘참좋은’?... 동남아 휩쓰는 ‘짝퉁’ 韓 소주
- '이건희 정신' 되새겨야 할 때… 삼성 위한 이재용의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