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슈 연예] 전 세계 최다 판매 음반 톱10, K팝 ‘싹쓸이’

KBS 2023. 3. 29. 07:0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K팝의 인기가 수치로 입증됐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악 앨범 10개 중 무려 8개가 K팝 앨범으로 집계된 건데요.

어떤 가수와 노래들이 이름을 올렸을까요?

국제음반산업협회가 전 세계에서 판매된 모든 CD와 LP, 음원 다운로드 수를 더한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지난해 그룹 방탄소년단의 앨범 '프루프'는 연간 판매량 2위를 차지하며 K팝 가수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3년 연속 5위 안에 들어 21세기 대중음악 시장의 최고 스타임을 다시 한번 보여줬단 평갑니다.

이어, 스트레이 키즈의 '맥시던트'가 4위, 세븐틴의 '페이스 더 선'이 5위에 올랐고 엔하이픈과 블랙핑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까지 K팝을 대표하는 그룹들이 대거 순위권을 장식했는데요, 한편 이번 차트 1위는 타이완 가수 '주걸륜'이 차지했고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앨범도 3위로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연예' 김진현이었습니다.
https://news.kbs.co.kr/special/danuri/2022/intro.html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