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경주 중소기업 법인세 납부 기한 연장 외

KBS 지역국 2023. 3. 28. 20: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대구지방국세청이 태풍 힌남노로 많은 피해를 입은 포항과 경주지역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3월 법인세 납부 기한을 오는 6월 말까지 연장해 줍니다.

대구지방 국세청은 특별재난지역인 포항과 경주에 소재하는 8천여 중소기업에 대해 납세자가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직권으로 납부 기한을 오는 6월 말까지 연장해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납부할 세액이 천만 원을 넘으면 오는 8월 말까지 분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영덕 팔각산 산성계곡 생태공원 다시 운영

영덕 팔각산 인근 계곡에 조성한 산성 계곡 생태공원이 겨울철 휴장을 마치고 다음 달부터 다시 문을 엽니다.

산성 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는 수려한 경관과 울창한 숲 속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와이어나 목재 구조물, 로프 등으로 연결해 관광객들이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KBS 포항 시민건강강좌…‘마음 건강 지키기’

KBS 포항 시민건강강좌가 오늘 포항시와 시민 등 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BS 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진행됐습니다.

이 시민건강강좌에는 정숙희 한동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바쁜 일상 생활과 스트레스로 현대인들이 많이 힘들어 하는 마음 건강 지키기의 중요성을 알렸습니다.

특히 시민들이 심신의 안정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사고와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신체적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포스코, 제철소 고위험 작업 로봇 개발 추진

포스코가 국내 로봇 기업들과 철강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로봇 기술 개발에 나섰습니다.

특히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을 비롯해 철강 설비 자동화 로봇제어 시스템 연구 기업 등과 제철소 내 고위험 작업 로봇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포스코는 철강 제품 포장이나 시험 분석 자동화 등에 로봇 기술을 활용하고 있고, 제철 공정 로봇화까지 기술을 확대하기 위해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https://news.kbs.co.kr/special/danuri/2022/intro.html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