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황, 일탈 일삼아…" 위인전에는 없는 간디의 숨겨진 이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위인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간디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본다.
이 교수는 이렇게 일탈을 일삼던 간디가 성인으로 추앙 받기까지 간디의 일생을 따라 식민지였던 인도의 독립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위인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간디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본다.
28일 방송되는 강의에는 15년간 인도에 머물며 인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연구해온 세종대학교 역사학과 이지은 교수가 출연한다.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인도의 역사를 다루는 것은 처음이다.
이 교수는 간디를 부르는 '마하트마'란 '위대한 영혼'을 의미한다며 간디가 인도의 독립을 위해 일생을 바친 비폭력 저항운동의 주인공이자 인권운동가인 마틴 루터킹, 넬슨 만델라 등이 공개적으로 존경심을 나타낼 만큼 전세계적으로 평화를 상징하는 독보적 인물이라고 소개한다.
특히 78명으로 시작해 6만 명의 시위대와 함께한 '소금행진'을 폭력적으로 진압하는 영국 경찰들에 맞서 팔을 들어 막지도 말라고 했던 간디의 비폭력 저항 철학에 패널들이 놀랐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이 교수는 이렇게 위대한 지도자인 간디에게 위인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일탈의 시기가 있었다고 전해 모든 출연진들에게 충격을 안긴다. 학업은 뒷전인 문제아였던 데다가, 담배에 빠져 도둑질을 하고 교리에 어긋나는 고기를 먹기도 하고 방황으로 극단적인 시도까지 했었다는 것. 이 교수는 이렇게 일탈을 일삼던 간디가 성인으로 추앙 받기까지 간디의 일생을 따라 식민지였던 인도의 독립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히스토리 에어라인'의 여행 메이트로는 인도에서 온 니디와 영국 출신 피터가 함께 한다. 특히 니디는 간디에 대해 "간디는 '아버지'라는 뜻의 '바푸'로 불린다"며 "인도에서 간디의 탄생일은 국경일이며, 인도의 모든 화폐에 간디의 얼굴이 있을 정도로 인도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라고 전해 인도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전망이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의 간디 강의는 28일 오후 10시 10분 방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