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그냥 돌덩이를 주웠는데...알고보니 3억원어치 ‘금’ [나우,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주에서 한 남성이 우연히 주운 돌덩이가 3억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금덩이'로 밝혀져 화제다.
28일(현지시간) 영국 타블로이드지 더 선에 따르면 아마추어 '금사냥꾼'인 한 남성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북서부의 '골든 트라이앵글' 주변을 거닐다가 큰 돌덩이를 발견했다.
남성은 금을 사고파는 중개인에게 돌덩이를 가지고가서 가격을 물었는데, 확인 결과 4.6㎏인 돌덩이에 2.6㎏의 금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호주에서 한 남성이 우연히 주운 돌덩이가 3억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금덩이’로 밝혀져 화제다.
28일(현지시간) 영국 타블로이드지 더 선에 따르면 아마추어 ‘금사냥꾼’인 한 남성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북서부의 ‘골든 트라이앵글’ 주변을 거닐다가 큰 돌덩이를 발견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발라랏과 벤디고, 웨더번 등 금광 지대를 중심으로 금 사냥을 하고 있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성은 금을 사고파는 중개인에게 돌덩이를 가지고가서 가격을 물었는데, 확인 결과 4.6㎏인 돌덩이에 2.6㎏의 금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개인은 남성이 “만달러의 가치를 예상한다”고 하자 “그것은 이 돌이 가진 가치의 반 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해당 골드 너겟(금 덩어리)의 가치는 약 24만달러(3억1159만원)로 추정됐다.
남성은 자신이 발견한 돌의 가치를 알고 난 후 “일생이 한 번 뿐인 발견”이라며 “아내가 매우 행복해할 것”이라고 기뻐했다.
이 중개인은 이 남성과 같은 ‘초보 금사냥꾼’이 대형 를 찾은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골드 너겟은 마치 복권과 같다”라면서 “그것을 찾기 위해 필요한 것은 운과 끈기”라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유아인 “죄송하고 후회해, 법의 심판 달게 받겠다” 사과문
- ‘CEO vs 직원’ 연봉격차? 평균 16배…‘이곳’ 대표는 108배
- [영상]"쏘울 이렇게 튼튼해?" 3m '붕' 떴다 추락…운전자 '가벼운 부상'
- 전두환 손자 전우원 입국 동시 체포…“5.18 유가족에 사과하고 싶다”
- “지방대 간호학과 ‘똥군기’ㅠㅠ 도와주세요” ‘학생회 괴롭힘’ 카톡 봤더니…
- “한국선 출산하면 ‘공주님’ 산후조리, 일본은…” 日여의사 한숨
- “내 돈 내고 입석 탔어요” KTX 객실 복도 길막고 앉은 ‘민폐 커플’
- "요즘 여학생들 대가리 텅텅 비었다" 대학 강사 막말 파문
- 3살짜리 ‘마약 흡입’시킨 40대男…“재미 삼아서”
- “‘강남 미인’이 여기서 왜 나와?” 한국 아닌 태국서 꽂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