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신도기연, 삼성 5조 규모 디스플레이 투자..QD OLED 라이네이팅 장비 독점 공급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충남 아산시에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공장 일대를 세계 최대 첨단 디스플레이 단지로 전략 육성한다고 공표하면서 신도기연 등 관련주의 주가가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의 이번 결정을 두고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를 반도체 클러스터 또는 국가산단으로 집중 육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고 풀이한다.
신도기연은 폴더블 힌지 라미네이터 장비를 삼성전자에 납품 중인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충남 아산시에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공장 일대를 세계 최대 첨단 디스플레이 단지로 전략 육성한다고 공표하면서 신도기연 등 관련주의 주가가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오후 1시 24분 현재 신도기연은 전 거래일 대비 6.85% 오른 62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는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가 이르면 다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관련 정책 등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유력 후보지는 충남 아산 탕정면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생산라인이다.
정부의 이번 결정을 두고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를 반도체 클러스터 또는 국가산단으로 집중 육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고 풀이한다. 이와 동시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미래 전략산업을 뒷받침할 거대 생태계가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삼성그룹도 8.7세대 OLED 생산라인에 4조~5조원 규모의 투자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신도기연은 폴더블 힌지 라미네이터 장비를 삼성전자에 납품 중인 기업이다. 또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공정을 주도하는 삼성전자에 마이크로 LED 제조에 필요한 장비를 납품하고 있다.
특히 신도기연은 독점적인 라이네이팅 기술을 바탕으로 3D 라미네이팅 등 선진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폴더블폰용 장비에 독점 납품하고 있다. 이에 따라 OLED와 마이크로LED, 퀀텀닷OLED(QD-OLED) 등 첨단 디스플레이 설계, 제조 기술에 앞서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틴 발라드 황제' 이글레시아스, 성범죄 의혹 피소…스페인 국민가수
- 테이프로 온몸 칭칭 묶인 30대女 …벤츠 차량서 발견, 무슨 일
- 53세 이상민, 아빠 되나…대상 이어 겹경사
- 장윤정 "방송국에서 괴한한테 습격당해 '살려달라'고…임성훈이 제압"
- 박나래, '김준호 소속사' 약점 녹취 요구?…'절친' 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강은비, 임신 21주차 유산 오열 "아들 못지켜"
- '용형4' "여자친구 죽이고 묻었다" 술취한 친구 고백에 수사 시작
- 현주엽, '만신창이' 된 근황…"40kg 빠지고 하루 약 21알"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