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수석 입학’ 왕지원, 발레 그만둔 이유 “골반뼈 두갈래로 ‘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레리나 출신 배우 왕지원(사진)이 발레를 그만둔 사연을 고백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서는 왕지원·발레리노 박종석 부부가 출연했다.
왕지원은 서울 선화예중에서 영국 로얄 발레스쿨에서 유일한 동양인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수석 입학하며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이날 방송에서 MC들은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던 왕지원에게 발레를 그만둔 이유를 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레리나 출신 배우 왕지원(사진)이 발레를 그만둔 사연을 고백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서는 왕지원·발레리노 박종석 부부가 출연했다.
왕지원은 서울 선화예중에서 영국 로얄 발레스쿨에서 유일한 동양인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수석 입학하며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이후 국립발레단에 입단하며 발레리나로서 탄탄대로를 걷고 있던 가운데 돌연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날 방송에서 MC들은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던 왕지원에게 발레를 그만둔 이유를 물었다.
이어 “1년 정도 열심히 지내다가 어느날 발레 연습이 끝나고 돌아가는데 뭔가 이상했다”며 “걷기는 걷는데 ‘이상하다, 왜 이러지’ 싶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아울러 “계단을 내려가야 했는데 못 내려갔다”며 “당시 감기 기운도 있어 기침을 했는데 고통이 확 몰려오더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이후 골반이 부어 올랐다”고 덧붙였다.
이후 검사를 진행했는데 당시 엑스레이(X-ray) 사진을 잊을 수 없었다고도 밝혔다.
그는 “골반뼈가 두갈래로 뚝 부러져 있었다”며 “밑에가 살짝만 붙어 있는 상태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연습 때는 아픈지 몰랐다”며 “이렇게 된 김에 몸을 전반적으로 검사했다”고 부연했다.
계속해서 “그랬더니 퇴행성 무릎에 발목 복사뼈도 금이 갔다 붙고 있는 상태더라”며 “(이후) 국립발레단원 등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지만, 몸과 마음이 지쳤고 복합적인 감정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더불어 “당시 길거리 캐스팅 모델로 발탁됐다”며 그렇게 배우의 길까지 걸으면서 인생이 바뀌게 된 스토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