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고등학교 학생증 대체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페이로 고등학교 학생증을 발급해 학교 급식이나 도서관 출입시 인증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우선 하나금융그룹과 제휴하고 있는 고등학교의 학생증이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가능해질 예정이다.
사전 동의가 이뤄지면 각 학교의 운영방식에 따라 실물 카드와 동일하게 삼성페이 학생증이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물 학생증의 바코드로 학교 급식·도서관 이용이 가능할 경우 삼성페이로 발급한 학생증도 바코드를 통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로 고등학교 학생증을 발급해 학교 급식이나 도서관 출입시 인증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하나금융그룹이 27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본사에서 디지털 월렛 경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증·사원증 등 모바일 신분증 기능 활성화 △해외 결제 시스템 구축 △미래형 금융 서비스 모델 협력 등을 약속했다.
우선 하나금융그룹과 제휴하고 있는 고등학교의 학생증이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가능해질 예정이다. 현재 전국 108개 고등학교가 하나금융그룹과 제휴를 맺고 있는데, 이 가운데 사전 동의한 학교부터 순차적으로 발급과 사용이 가능해진다.
사전 동의가 이뤄지면 각 학교의 운영방식에 따라 실물 카드와 동일하게 삼성페이 학생증이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물 학생증의 바코드로 학교 급식·도서관 이용이 가능할 경우 삼성페이로 발급한 학생증도 바코드를 통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발급 절차는 간단하다. 삼성페이를 업데이트한 후 학생증과 연결된 하나금융그룹 체크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면 학생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발급 범위를 확대해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대학교 학생증까지 발급 가능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한지니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부사장)은 열린 파트너십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최상의 모바일 월렛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법정 출석…오늘 `포르쉐` 허위방송 가세연 출연진 재판
- 자고나니 글로벌 스타, 얼룩말 `세로`…`패러디 이미지` 급속 확산
- “꼰대도 이런 꼰대 없어” 고민정 “애는 女가 낳는데…왜 男이 병역 혜택을?”
- "선정적 화보 계속 찍을거면 양육권 내놔라"…소송 당한 런던대 女교수
- `성매매 미끼` 모텔 유인 후 집단폭행한 고교생들…5000만원 뺏어
- 도연스님 `출가 후 둘째 아이` 의혹에 시끌…조계종 "조사 중"
- "박수홍, 여자에 미쳤다"…세무사, 법정서 `친형 문자` 공개
- `청주도심 통과`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추진 속도낸다
- "文 종전선언 집착에 가슴졸여, 2021년까지 美의회 설득" 나경원 투쟁史 회상
- "나랑 마약하자"... 집으로 유인해 검거한 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