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신공항 추진계획 설명회 개최…민관 함께 노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3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가덕도신공항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가덕도신공항 사업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관련 업계에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용역 책임기술자의 기본계획 용역 중간성과와 유사 사례인 일본 하네다 공항 D활주로 공사사례 발표, 국토부와 업계 간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국토교통부는 3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가덕도신공항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설명회는 용역 책임기술자의 기본계획 용역 중간성과와 유사 사례인 일본 하네다 공항 D활주로 공사사례 발표, 국토부와 업계 간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네다 공항 D활주로 사례는 2007년 일본 국토교통성 관동지방정비국이 발주한 활주로 확장사업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설명회에 참석 가능하며, 동시에 사전 질의사항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신청 및 질의는 대한건설협회 해당 시·도회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박지홍 국토부 가덕도신공항 건립추진단장은 “가덕도신공항 사업은 국토부에게도 대단히 도전적인 과제”라며 “적기 개항을 위해서는 민간의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죄인" 자처한 전두환 손자 "5·18 유족에 사과드린다"
- “김정은 소매에 흰 얼룩…책임자 ‘총살’ 당할 수도” 전문가 예측
- "요즘 여대생 대가리 텅텅 비어..A+ 받아 남편 보여줄 거냐"
- 눈을 의심하라..한국이 브라질을 축구로 꺾다[그해 오늘]
- '한강뷰' 가능한 염창동 금싸라기 땅은 왜 폐허가 됐을까
- “조국 딸의 빨간 포르쉐”…조민·가세연, 오늘 법정서 만난다
- "열심히 살던 가족인데"..불타버린 코리아드림
- 목적지 묻는 택시기사에 욕설·폭행 70대…징역 1년6개월
- “‘검정고무신’ 캐릭터로 인질극”…동생 이우진 작가의 울분
- 스튜어디스 혜정이 맞아?…'진짜가 나타났다' 차주영, 연기 변신 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