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연→차주영 '더 글로리' 주역들, 방송가 활약 '눈에 띄네'
뉴스·예능·유튜브 출연 인기 실감…'글로리' 한 행보
송혜교 박성훈 김히어라 등 차기작 결정도
27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공개된 '더 글로리' 파트2는 공개 직후 비영어권 TV 부문에서 시청 시간 1억2359만 시간을 기록해 2주 연속 비영어권 TV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당시 2위인 스페인 드라마 '엔트레비아스' 시즌2 시청 시간이 2010만 시간임을 감안하면 압도적 1위의 위엄을 뽐낸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 문동은(송혜교 분)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강렬한 연기로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은 가해자 5인방(박연진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 손명오) 역의 배우 임지연 박성훈 김히어라 차주영 김건우, 선과 악을 넘나든 연기로 주목받은 이도현과 정성일, 명품 조연 염혜란, 정지소, 신예은 등이 주연을 맡은 '톱스타' 송혜교 만큼이나 이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각인시켰다.
작품의 인기에 따라 주역들의 행보도 상한가다. 이중 박연진 역의 임지연, 하도영 역의 정성일, 주여정 역의 이도현, 어린 문동은 역의 정지소 등은 최근 지상파 뉴스와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더 글로리' 시청자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주고 있다.
먼저 '더 글로리'에서 학폭 가해자 박연진으로 분해 생애 첫 악역 연기로 찬사를 받은 배우 임지연은 26일 JTBC 뉴스룸에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임지연은 "부담보다 욕심이 더 컸고, 후회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며 감격의 눈물을 흘리면서도 유행어가 된 "멋지다 연진아"를 직접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또 극 중 연진의 직업인 기상캐스터에 맡게 실제 일기예보 멘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등 매력을 발산했다.
정성일과 이도현은 tvN 간판 토크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해 배우로서 인생 뿐만 아니라 사람 냄새 나는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정지소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를 통해 결성된 그룹 MSG워너비 가야지의 멤버로 앨범을 발매해 가수 활동을, 신예은은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메인 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더 글로리'에서 PTSD를 유발하는 학폭 가해자를 실감 나게 연기한 어린 박연진 역의 신예은도 SBS 월화사극 '꽃선비 열애사'에서 주연을 맡아 시청자를 만나고 있는 배우 중 하나다. 그는 극 중 하숙생인 꽃선비들을 관리하는 객주 이화원 역을 맡아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연기로 연진과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명랑한 여자' 현남을 연기한 염혜란은 박성웅 주연 코미디 영화 '웅남이'에 출연해 스크린에서 대중을 만나고 있다.
'더 글로리' 공개 이후 넷플릭스나 패션 잡지 등 인기 유튜브에 등장해 '더 글로리'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던 문동은 역의 송혜교와 전재준 역의 박성훈, 이사라 역의 김히어라, 손명오 역의 김건우는 차기작을 통해 대중과 다시 만난다. 송혜교는 드라마 '자백의 대가', 박성훈은 드라마 '남남', 김히어라는 드라마 '진검승부', 김건우는 뮤지컬 '빠리빵집'을 각각 차기작으로 선택하고 '더 글로리'에서 얻은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유아인 울먹…"자기 합리화 늪에 빠져 반성"
- [단독] 포스코 최정우 회장, 13개 정비 외주사 강제 정리 '파문'
- 尹대통령 부부, 재외공관장과 만찬…"국정·대외관계 공통 분모는 '자유'"
- '백현동 의혹' 사업가 영장 기각…"구속 필요성 부족"
-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인들 부글부글, 마구잡이 '가짜뉴스' 왜?
- 한동훈 "시행령 필요성 커져...사과는 민주당 의원들이"
- 이재명 "위증교사 의혹? 신작 소설 또 시작"
- 김승겸 합참의장, 美 니미츠 항모 방문"핵공격 시도는 곧 정권 종말" 경고
- 현대차,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쏘나타 디 엣지' 디자인 공개
- 파산한 SVB, 퍼스트시티즌스은행이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