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도 과일도 '봄 한정판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통업계는 벌써 봄이 한창이다.
봄맞이 한정판 식음료가 잇따라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돋우며 봄이 온 것을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 봄맞이 한정판 음료는 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다는 희소성 때문에 자연스레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국내 대표 봄꽃인 '매화'를 담은 광양 매화 자스민 티에 이어 새로운 음료를 출시했다"며 '은은한 매화향과 달콤한 황매실 맛에 나도 모르게 계속 찾게 되는 음료가 될 것'이라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빙그레 우유 산뜻한 꽃 패키징
국화꽃 닮은 귤 설국향도 눈길
27일 업계에 따르면 매년 봄을 맞아 출시되는 스타벅스의 '슈크림라떼'가 올해도 판매를 시작했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크림에서 느껴지는 바닐라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풍미와 우유, 에스프레소의 조화를 자랑하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계절 음료다. 민들레, 개나리 등 봄꽃이 연상되는 노란빛 슈크림이 특징인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음료로 2017년 첫 출시 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7년째 봄마다 출시하고 있다.
다른 커피전문점도 봄시즌 전용 음료를 잇따라 선보이고 나섰다. 폴바셋은 '제주에서 온 봄' 컨셉으로 100% 제주산 유기농 어린잎으로 만든 제주말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2종과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 제주말차 프라페 등을 내놨다.
커피빈은 '스파클링 광양 황매실 매화 티'를 출시했다. 깊고 진하게 우린 광양 매화 자스민 티에 2년 이상 숙성시킨 광양의 황매실을 넣은 이 음료는 탄산의 톡 쏘는 청량함으로 마무리한다.
커피빈 관계자는 "국내 대표 봄꽃인 '매화'를 담은 광양 매화 자스민 티에 이어 새로운 음료를 출시했다"며 '은은한 매화향과 달콤한 황매실 맛에 나도 모르게 계속 찾게 되는 음료가 될 것'이라 소개했다.
봄 과일도 나오기 시작했다. 에스피프레시는 풍부한 과즙을 머금어 달콤한 맛이 일품인 '설국향'을 선보인다. 설국향은 몽글몽글한 겉모양이 마치 눈 속에 피어난 국화꽃을 닮아 이름 붙여진 고당도 프리미엄 감귤이다. 겨울에 주로 먹는 일반 감귤과 달리 이른 봄에도 맛볼 수 있는 만감류로, 3월부터 약 두 달의 한정된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과일이다.
봄을 맞이해 새 옷을 입은 제품들도 있다. 빙그레의 대표 가공유 제품 바나나맛 우유가 봄꽃 에디션을 출시했다.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표정과 흩날리는 꽃 그래픽을 적용해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