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톡톡톡]치킨·햄버거·생수…먹거리 물가 또 ‘들썩’

입력 2023. 3. 27. 13:37 수정 2023. 3. 27. 13:4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외식과 가공식품 등 먹거리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며 안정세를 보이던 소비자 물가를 다시 부추기고 있습니다. 교촌치킨이 다음달 3일부터 치킨 가격을 최대 3천원 올리기로 한 데 이어 햄버거 가격도 일제히 올랐습니다. 

이밖에 두유와 아이스크림, 생수 등 가공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릅니다.

2. 고금리 여파로 주택시장이 침체되며 제2금융권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의 위험노출액 규모가 사상 최대 수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말 기준 보험·증권·카드사·저축은행 등 2금융권의 부동산PF 위험노출액 규모는 115조 5천억 원에 달했습니다.

증권사의 부동산PF 대출 연체율도 1년 새 2.2배 늘어나는 등 2금융권 연체율도 급등했습니다.

3.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코로나 발생 이후 3년 만에 중국을 방문해 현지 사업장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습니다.

이 회장의 중국 방문은 2020년 5월 중국 산시성 삼성전자 시안 반도체 공장 방문 이후 3년 만입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24일 중국을 찾아 2021년 톈진에서 가동을 시작한 삼성전기 사업장을 직접 둘러봤습니다. 이어 이 회장은 톈진시 서기와도 면담을 가졌습니다.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