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에코레일열차' 자전거 대여 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4월부터 자전거여행 전용열차인 '에코레일열차' 여행상품 이용객에게 자전거를 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기존에는 자전거를 소지한 고객만 이용해온 에코레일열차를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기차‧자전거와 함께하는 친환경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4월부터 자전거여행 전용열차인 '에코레일열차' 여행상품 이용객에게 자전거를 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자전거를 소지한 고객만 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4월부터는 자전거를 가지고 오지 않아도 자전거 대여를 포함한 여행상품을 이용해 자전거여행을 할 수 있게 된다.
대여 자전거는 에코레일열차에 비치돼 있어 목적지에 도착하면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자전거 수령하고, 자전거여행을 마친 후 돌아가는 열차 출발 전 반납하면 된다.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로 전기자전거와 일반자전거 중 선택할 수 있다.
코레일은 4월에는 전북 남원, 충북 제천으로 가는 2가지 여행상품을 운영한다. 서울역, 영등포역, 수원역, 천안역 등에서 출발한다.
에코레일열차 운행과 자전거 대여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역 여행센터 또는 여행공방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기존에는 자전거를 소지한 고객만 이용해온 에코레일열차를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기차‧자전거와 함께하는 친환경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이상민, 전처 이혜영과 결혼식 언급 "김조한이 내 축가 불러"
- '돌려차기男' SNS 털려…"XX같은 것들에 잔인함 각인시킬 것"
- 이경규·장도연·유세윤 등 전 소속사부터 미정산 출연료 약 10억 아직 못받았다
- 박세리, 영어 실력 비결은 연애?…"미국인 남친 있었다" 쿨한 고백
- 빨간불에 잠시 '끌바' 후 다시 '쌩'…한문철 "대법원까지 갈 수 있는 문제" [영상]
- 한소희, 과감 노출 강렬 화장…섹시 카리스마
- 제이제이♥줄리엔강 데이트…상의 탈의 '찰칵'
- 개그맨 이상호 '프듀' 출신 김자연과 9월 결혼
- '박찬호 싫어요' 오재원, 복귀 예고 "죄송"
- 김연아, 명품 브랜드 행사서 뽐낸 우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