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시티즌스, SVB 인수 성사 임박···이르면 24시간 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퍼스트시티즌스뱅크가 파산한 실리콘밸리뱅크(SVB) 인수 성사를 목전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퍼스트시티즌스가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와의 협상을 통해 SVB 인수 협상을 이르면 이날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르면 일요일인 이날 중으로 인수 성사가 될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DIC, 퍼스트시티즌스 이에 대해 언급 거부
퍼스트시티즌스뱅크가 파산한 실리콘밸리뱅크(SVB) 인수 성사를 목전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24시간 내 성사가 될 가능성도 전해졌다.
26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퍼스트시티즌스가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와의 협상을 통해 SVB 인수 협상을 이르면 이날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르면 일요일인 이날 중으로 인수 성사가 될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10일 SVB가 영업 정지 처분을 맞은 지 16일 만이다. 자세한 인수 조건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를 두고 양측은 응답을 거부했다.
퍼스트시티즌스뱅크는 1898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 설립된 은행 지주 회사로 이날 기준 시가 총액은 84억 달러(약 10조8000억원) 수준이다.
실리콘밸리=정혜진 특파원 made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경필 아들, 마약 재범에 현장 체포인데…영장기각 논란
- 수백억 연봉 日오타니가 쏘나타를…한국팬도 극찬 '검소한 모습'
- '선정성 화보 찍었으니 양육권 돌려줘'…소송 당한 대학교수 사연
- 김민재 “뉴스에 나오는 이적설, 전혀 사실 아냐”
- 日 매독환자 폭증, 이대로면 年2만명…즉석만남 때문?
- 돈없는 34세 한국女 vs 22세 베트남女…결혼 고민男 [이슈, 풀어주리]
- 사라진 스피또 5억원 당첨자? 동행복권 '확인 불가'
- LVMH 상속녀 이 가방 띄우러 한국 왔나?…'또 오픈런 해야겠네'
- 정유라 '엄마 재수술…살려달라' 계좌번호 공개
- '매일 kg당 1.1g 드세요' 몸 속 미세먼지 독성 없애는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