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엄한 행동을 하느냐고 생각하시겠지만..." 13승 에이스의 투구폼 교정. 왜?[수원 코멘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 국내 에이스 고영표가 이번 시즌에 투구폼에 변화를 줬다.
고영표는 "바뀐 폼으로 하면 상체가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 상체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팔도 올라가게 된다. 사이드암 투수의 경우 팔이 올라가면 공의 움직임이 덜해 타자들에게 평범하게 보일 수 있다"면서 "이 투구폼으로 하면서 상체를 잘 숙여서 던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왜 엄한 행동을 하느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KT 위즈 국내 에이스 고영표가 이번 시즌에 투구폼에 변화를 줬다. 일반인이 보기엔 별 다른 점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본인에겐 투구 리듬을 바꾸는 작업이라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고영표는 25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시범경기서 선발등판해 3이닝 동안 4안타 1볼넷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64개였다.
고영표는 이날 새 투구폼으로 던졌다고. 다리를 들어서 앞으로 내딛어 던질 때의 중심이동 과정을 바꿨다고 했다. "체중을 잘 컨트롤하기 위해 다리를 올릴 때 뒤쪽으로 기우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쪽에 신경을 많이 쓰다보니 앞으로 중심이동할 때 느려지고 그 힘을 이용하지 못하고 제자리에서 던지는 느낌이었다"라면서 "시즌 후반에 힘이 떨어져서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투구폼을 교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아직 완성품이 아니다. 고영표는 "와인드업에선 효과를 보고 있다"면서 "하지만 아직 세트 포지션에서는 부족한 것 같다. 계속 노력하면서 고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T 이강철 감독은 그의 투구폼 변화에 대해 조금은 걱정이 있는듯했다. 고영표는 "바뀐 폼으로 하면 상체가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 상체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팔도 올라가게 된다. 사이드암 투수의 경우 팔이 올라가면 공의 움직임이 덜해 타자들에게 평범하게 보일 수 있다"면서 "이 투구폼으로 하면서 상체를 잘 숙여서 던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사실 잘 던지고 있는 상황에서 투구폼 교정이 언뜻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고영표는 2021년 11승 6패 1홀드 평균자책점 2.92의 좋은 성적으로 팀의 첫 우승에 일조했고, 지난해에도 13승8패 평균자책점 3.26으로 국내 에이스로 활약했다. 182⅓이닝은 팀내 최다였고, 전체 6위, 국내 투수 2위였다.
고영표도 주위의 걱정을 잘 알고 있다. "잘하고 있는데 왜 엄한 행동을 하느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다"는 고영표는 "더 잘하고 싶고, 더 좋은 투구 하고 싶고, 팀이 승리하는데 더 기여하고 싶은 마음으로 도전하는 것이다. 걱정보다는 응원을 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수원=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 오영실 “배우와 바람날 뻔..이혼하고 마지막 사랑 계획했었다” (동치미)
- '일용이' 박은수 "재산 80억 날리고 기초수급자 생활" ('회장님네 사람들')
- [SC이슈]'피지컬100', 왜 추성훈만 출연료 줬나? 윤성빈, "참가자로 동등 입장이어서 없었다"('아는
- [종합]'고인 모독' 논란 유난희, 손담비와 '홈파티'로 또 시끌…'이쁜 난희언니 하우스'
- [SC이슈]유혜원, '승리 열애설'엔 침묵하면서 '악성 댓글'만 잡는다?(전문)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