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코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 체포 소식에 주춤하는 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체포 소식에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26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오후 12시 10분 기준 비트코인은 3672만6000원으로 24시간 전보다 0.13% 상승했다.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를 조사하고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체포됐다는 소식에 랠리가 주춤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권 대표의 체포로 인해 암호화폐계의 부정이 대거 드러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체포 소식에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26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오후 12시 10분 기준 비트코인은 3672만6000원으로 24시간 전보다 0.13% 상승했다. 또 알트코인 대장주인 이더리움은 0.13% 하락한 233만4000원에 거래 중이다.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를 조사하고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체포됐다는 소식에 랠리가 주춤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권 대표의 체포로 인해 암호화폐계의 부정이 대거 드러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두나무의 공포·탐욕 지수에 따르면 26일 암호화폐 시장의 심리지수는 62.24로 ‘탐욕’ 단계다. 공포·탐욕지수는 업비트 원화시장에 2021년 2월 이전 상장한 111개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지수다. 24시간 동안의 데이터를 수집해 5분마다 계산하고 데이터 일별 리셋은 오전 9시에 진행된다. 0으로 갈수록 매우 공포로 시장 위축을, 100으로 갈수록 매우 탐욕으로 시장 호황을 의미한다.
shhong082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보라, 파격 공약 발표 “아프리카에 우물 파러 간다”(남보라의인생극장)
- 피겨 차준환, 세계선수권 은메달…한국 남자선수 최초 입상 쾌거
- 이용식 딸 이수민, 새 단장한 집 공개..부엌이 운동장급
- 기네스 펠트로, ‘스키 뺑소니’ 사건 강력 부인 “성폭행 당하는 줄 알았다”[할리웃톡]
- ‘상남자’ 소리듣는 ‘나는 솔로’ 男출연자, 알고보니 “같은반 학생 병균 취급” 주장
- ‘제2의 연진이’ 낙인 심은우 “사과=학폭 인정 됐다”
- 김나영, 블랙핑크 제니 따라잡기 “나 엄마들의 제니라던데..”(노필터티비)
- ‘아가동산’의 뒤끝! 소취하 아니었네! 넷플릭스 美본사에 3억 손배소
- ‘승리와 열애설’ 유혜원, 드디어 입 열었다 “괴롭다..선처없이 고소할 것”[전문]
- ‘서진이네’ 과몰입 야망남 이서진에 뷔 “이거 예능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