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우, ‘전 국민 손가락질 사건’ 중심으로 (신성한, 이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승우가 전 국민이 손가락질하는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됐다.
지난 회 말미 신성한은 자신을 찾아온 의뢰인 마춘석(최재섭 분)이 진영주가 일부러 보낸 자임을 알고 분노에 사로잡혔다.
눈 하나 꿈쩍하지 않는 신성한의 태도가 또 못내 못마땅했던 진영주는 마춘석 사건을 통해 완전히 보내버릴 방법을 고안해 냈다.
이렇듯 신성한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아무 상관 없는 한 의뢰인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집어놓은 진영주와 금화 로펌의 행태에 강한 분노를 느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밤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신성한, 이혼(극본 유영아/ 연출 이재훈/ 제작 SLL, 하이그라운드, 글뫼) 7회에서는 금화 로펌 홍보 이사 진영주(노수산나 분)가 만든 판에 제 발로 뛰어들게 된 신성한(조승우 분)의 단단한 다짐이 안방을 찾았다.
지난 회 말미 신성한은 자신을 찾아온 의뢰인 마춘석(최재섭 분)이 진영주가 일부러 보낸 자임을 알고 분노에 사로잡혔다. 자신이 맡은 사건에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것도 모자라 이젠 그들이 만든 판 위에 끌어들여 적극적으로 싸움을 걸고 있기 때문.
무료 법률상담 행사 차 해남으로 향한 진영주는 그곳에서 베트남에서 온 여인 딘티화를 알게 되었고 우연히 그녀의 남편 마춘석과의 갈등 상황을 목격했다.
겉보기에는 마춘석의 가정 폭력이 의심되는 상황. 진영주는 딘티화를 보호하는 액션을 취하며 마춘석에게 신성한 변호사를 찾아가도록 했다.
신성한은 이 같은 얕은수를 써 자신을 끌어들이려는 진영주가 불쾌하기 짝이 없었지만 이 모든 것이 자신을 불리한 위치에 놓으려는 진영주의 수임을 알고 있었다. 이에 “나이스 타이밍”이라는 답변으로 승낙의 제스처를 보였다.
진영주의 횡포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눈 하나 꿈쩍하지 않는 신성한의 태도가 또 못내 못마땅했던 진영주는 마춘석 사건을 통해 완전히 보내버릴 방법을 고안해 냈다. 마춘석 사건을 언론에 노출시켜 사회적인 문제로 불거지도록 만든 것.
그 결과 마춘석은 어린 베트남 처녀를 신부로 데려와 학대와 폭력을 휘두른 천하의 나쁜 놈 프레임이 씌워졌다. 더불어 기사에 금화 로펌이 발 벗고 나서겠다는 문구도 빠지지 않았다.
진영주의 계획대로 마춘석 사건은 일명 ‘딘티화 사건’으로 불리며 전국을 떠들썩하게 채웠다. 마치 제대로 걸렸다는 듯 마춘석을 향한 사람들의 거센 비난이 터져 나왔다. 한순간에 전 국민이 손가락질하는 파렴치한 놈이 되고 만 상황.
진영주가 만든 작태에 기가 막힌 신성한은 다시 한 번 가슴속이 뜨거워지는 경험을 했다. 그러면서 실의에 빠진 마춘석을 향해 “이번 소송은 좀 더 시끄러워질 거예요. 미리 양해 구하려고 전화 드렸습니다. 뭐든 하려고요. 아주 떠들썩한 놈이 될 겁니다. 선생님의 명예 찾아올게요”라고 위로를 건네며 의지를 다졌다.
이렇듯 신성한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아무 상관 없는 한 의뢰인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집어놓은 진영주와 금화 로펌의 행태에 강한 분노를 느꼈다. 또 이들이 걸어온 싸움에 응답하며 전면전에 대응할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이에 세상 가장 나쁜 놈이 된 자신의 의뢰인 마춘석의 억울함을 어떻게 풀고 승소를 이끌어 낼지, 신성한의 탁월한 변론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한편, 지난 25일 방송된 7회 시청률은 6.7%(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으며 조승우의 단단한 각오가 본격적으로 만개할 JTBC 토일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26일 밤 10시 30분 8회가 방송된다.
사진 제공: JTBC <신성한, 이혼> 영상 캡처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결혼할까…♥김준호 속마음 최초 고백 (동상이몽2)
- 이미연 근황, 50대 안 믿겨 “자연스럽게 사는 게 아름다워” [화보]
- “X구멍 아파”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수면 내시경→아무 말 대잔치 (나혼자산다)[TV종합]
- 임수향 “민망한 촬영도…김정현 대단해” [일문일답]
- 김진수 허리 부상→설영우 대체 합류…A팀 첫 발탁 [공식]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