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에 떨어진 집중력이 아쉽다

강윤식 2023. 3. 25. 20:3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롤스터 최승민 코치 인터뷰

kt 롤스터 최승민 코치 인터뷰

kt 롤스터 최승민 코치.
kt 롤스터가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서 T1에게 2대3으로 석패했다. kt는 풀세트까지 끌고 가면서 저력을 보여줬지만, 결국 T1을 넘지 못하고 패자조로 향하게 됐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최승민 코치는 경기 총평 및 다음 경기 각오 등에 대해 밝혔다.

▶kt 롤스터 최승민 코치

"초반에 유리해진 상황에서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다. 너무 유리한 상황이었는데 집중력을 잘 유지하지 못한 게 아쉽다. 블루 진영을 선택했는데, 그에 따른 준비보다는 늘 하던 방식으로 했고, 5세트까지 밴픽적인 문제보다는 초반 사고를 비롯해 우리 집중력이 부족했던 점 등 상대가 더 잘해서 졌다고 생각한다.

사전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이기면 기세 타고 자신감이 올라서 좋고, 패하면 그 안에서 얻는 게 있어서 좋다고 말했는데 오늘 제일 중요한 문제가 나온 것 같다. 승기를 잡았을 때 얼마나 집중력을 유지하고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이 높은 곳을 갈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겠다.

아쉬운 장면이 많이 있었다. 첫 바론에서 급해질 것 없이 천천히 포킹을 했어도 이길만한 격차였는데 선수들이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들어가면서 쓸린 게 변곡점이 된 것 같다. 이후 상대도 실수를 했고 저희도 했는데, 마지막 장로 전 싸움에서도 상대를 먼저 자르고 수적 우위인데도 빨려 들어갔던 장면들이 많이 아쉬웠다.

이겨야 하는 게임에서 져서 아쉽고, 앞으로 있을 경기에서는 이런 모습 나오지 않게 잘 보완해서 다음 경기 임하겠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