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김민재, ESM 이달의 팀 선정...9월‧10월에 이어 '3번째'

박지원 기자 2023. 3. 25.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나폴리)가 이달의 팀에 선정됐다.

ESM(European Sports Media, 유럽 스포츠 미디어)은 2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2월의 '이달의 팀'을 공개했다.

ESM 이달의 팀에 많이 뽑힐수록 ESM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크다.

김민재는 8표를 받아 2월 '이달의 팀'에 선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김민재(나폴리)가 이달의 팀에 선정됐다.

ESM(European Sports Media, 유럽 스포츠 미디어)은 2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2월의 '이달의 팀'을 공개했다.

ESM은 유럽 스포츠 매거진으로, 유럽 축구 관련 간행물 협회다. 1989년 설립됐으며 현재 14개의 유럽 매체가 속했다. 이탈리아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독일 '키커', 독일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 스페인 '마르카', 잉글랜드 '월드 사커', 포르투갈 '아 볼라', 튀르키예 '파나틱', 헝가리 '넴제티 스포르트', 프랑스 '소 풋', 러시아 '스포르트 익스프레스', 벨기에 '스포츠 매거진', 네덜란드 '텔라스포츠', 네덜란드 '뵈트발 인터내셔널', 덴마크 '팁스블라데트'처럼 주요 매체들이 자리했다.

다양한 상에 관여한다. ESM은 유러피언 골든슈를 수여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올해의 남자‧여자 선수상, 올해의 남자‧여자 감독상에 있어 UEFA와 협력하여 투표 및 관리를 담당한다.

자체적으로 월간 ESM 팀 및 시즌 ESM 팀을 선출하기도 한다. 지난 1994-95시즌부터 이어져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된다. ESM 이달의 팀에 많이 뽑힐수록 ESM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크다.

사진= ESM 홈페이지

김민재는 8표를 받아 2월 '이달의 팀'에 선정됐다. 김민재와 함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7표), 빅터 오시멘(나폴리‧9표), 마커스 래쉬포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9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나폴리‧3표), 카세미루(맨체스터 유나이티드‧4표), 율리안 브란트(도르트문트‧4표), 라파엘 게레이로(도르트문트‧4표),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4표), 조반니 디 로렌초(나폴리‧6표),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3표)가 영광을 맛봤다.

김민재는 앞서 9월과 10월에도 포함됐다. 각각 4표와 6표를 받았다. 이번에 2월까지 7차례 선정 중 3번을 달성했다.

선정될 만했다. 김민재는 2월에 세리에A 4경기, UEFA 챔피언스리그(UCL) 1경기를 소화했다. 팀은 전승을 거뒀으며 김민재의 안정적인 수비력을 토대로 전부 무실점을 기록했다. 또, 세리에A 22라운드 크레모네세전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