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USB-C 방식 에어팟프로2 출시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올해 에어팟프로2에 USB-C 충전방식을 적용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애플 전문가인 궈밍치가 24일(현지시간) 애플이 2분기나 3분기 중 에어팟프로2 USB-C 버전을 출고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애플인사이더가 보도했다.
하지만 그는 애플이 에어팟 2세대와 3세대 제품은 USB-C로 전환할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유럽연합(EU) 2024년부터 모바일 기기 충전 방식을 USB-C로 통일하기로 함에 따라 애플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애플이 올해 에어팟프로2에 USB-C 충전방식을 적용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애플 전문가인 궈밍치가 24일(현지시간) 애플이 2분기나 3분기 중 에어팟프로2 USB-C 버전을 출고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애플인사이더가 보도했다.
궈밍치는 이 같은 전망의 근거로 애플이 최근 공개한 iOS16.4 RC 버전을 꼽았다. 이 코드에 따르면 새 에어팟은 모델 번호A3048, 에어팟 케이스는 모델번호 A2968로 개발 중이라고 돼 있다.
이 코드가 에어팟프로2를 가리키는 것일 가능성이 많다는 것이 궈밍치 주장이다. 하지만 그는 애플이 에어팟 2세대와 3세대 제품은 USB-C로 전환할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현재 애플은 아이폰과 에어팟 등은 라이트닝 커넥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유럽연합(EU) 2024년부터 모바일 기기 충전 방식을 USB-C로 통일하기로 함에 따라 애플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애플은 올해 출시할 아이폰15도 USB-C 방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적지 않은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스콘, 에어팟도 만든다…"대신 인도에서"
- "에어팟에 청각 건강 기능 탑재된다"
- USB-C 장착한 아이폰15프로 사진 등장
- 아이폰15, USB-C 인증 케이블만 고속충전 가능 전망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
- "굿바이, PC통신"...천리안, 39년 만에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