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잭8 "화려하고 웅장하다"

문원빈 기자 2023. 3. 25. 03: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스와는 전혀 다른 반응…P잭과 기가스 기술 활용 인상적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츠 신작 격투게임 '철권8' 캐릭터 '잭8'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시청한 팬들은 환호성을 외쳤다. 지난 라스 알렉산데르손과는 상반된 반응이다. 잭8 기존 특징을 유지하면서 속도감을 끌어올린 신규 기술로 콤보를 다채롭게 만들었다는 평가다. 레이즈 아츠 또한 "Amazing"이라며 찬사했다.

잭8은 자신의 힘을 과시하면서 등장한다. 철권7보다 한층 강화된 장갑을 무장한 모습이 돋보인다. 이후 로켓이 장착된 레일건을 활용해 공중에서 상대를 향해 뛰어내린다. 잭8과 어울리는 등장 연출이었다. 잭8 상대는 킹이다.

첫 콤보는 푸싱한 다음 신규 기술로 킹을 앉은 자세로 만들면서 시작한다. 이때 잭8에게 새로운 자세가 추가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당 자세에서 오른 주먹으로 강타하자 킹이 멀리 날아갔다. 히트 대시와 연계하기 좋은 형태다.

두 번째 콤보도 신규 기술로 시작한다. 잭8이 점프로 내려찍자 킹이 피해를 입으면서 앉은 자세로 변한다. 거리가 다소 있는 상태에서 킹이 피해를 입은 장면으로 보아 파동 공격이다. 하단을 막으면 방어할 수 있을 거로 보인다. 킹이 일어나 곧바로 횡 이동을 하지만 잭8은 신규 자세 호밍기로 응수한다. 횡 이동을 잡아내는 판정이다.

세 번째 콤보는 킹의 공격을 딜레이 캐치로 반격한다. 어퍼로 띄운 잭8은 1LP로 사용하는데 어퍼 이후 연계되는 방식이다. 킹이 매우 높게 띄워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공중에 뜬 킹을 신규 자세 기술로 타격했다. 스크류 판정이라 왼어퍼러시로 매끄럽게 콤보를 마무리했다.

네 번째 콤보도 신규 기술로 시작한다. 투잽에서 무릎 중단까지 이어지는 방식이다. 해당 기술을 맞은 킹이 발차기로 반격하지만 파워 크래시로 다시 반격한다. 벽에 부딪힌 킹은 LPG 폭발로 공중에 날아오른다. 라스, 니나 트레일러에서 등장한 기믹과 동일하다. 마무리 콤보도 신규 기술이다. 유저들은 "신규 자세가 강제 이행이 아니다. 잭 정말 좋아졌다"고 평가했다.

다섯 번째 콤보는 슬래지 다음 신규 자세로 시작한다. 슬래지 피격 판정도 달라졌다. 넘어지지 않는다. 추가타가 사라졌다. 트레일러로는 판단할 수 없지만 기존보다 하향이다. 물론 기존처럼 추가타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도 있을 수 있다. 이후 잭8은 킹을 발로 내려찍고 스크류까지 이어가서 히트 시스템을 발동한다. 트레일러에서 잭8은 대부분 끌어올리는 기술로 콤보를 마무리한다. 벽에서도 효율이 좋다는 의미다.

여섯 번째 콤보는 히트 대시 활용이다. 처음 선보였던 기술로 킹을 멀리 밀어내고 히트 대시로 따라붙는다. 다음 자신이 타고 온 레일건으로 킹을 내려찍는다. 히트 스매시 기술로 기존 연계 과정에서 마무리가 강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곱 번째 콤보는 파워 크래시로 킹을 밀어내고 히트 대시로 따라붙는다. 밀려난 킹이 달려드는 잭8을 향해 공격하지만 패링으로 반격한다. 이는 기가스와 비슷하다. 다음 호밍기로 스크류 판정을 얻고 머신건으로 마무리한다.

여덟 번째 콤보는 머신건 이후 히트 대시로 따라붙고 신규 기술로 끌어올린다. P잭을 연상케 하는 기술 모션이 인상적이다. 2타 연계로 자세를 바꾼 다음 발차기로 킹을 밀어낸다. 거듭 신규 자세를 강조한다.

마지막은 레이즈 아츠 연출이다. 잭은 2AP로 킹을 공중으로 띄운 후 레이즈 아츠를 사용한다. 레이즈 아츠를 사용한 잭8은 킹을 내려찍어 폭발시킨다. 킹이 다시 공중으로 날아오르자 레일건을 불러내 발사한다. 강력한 위력을 자랑해 잭8도 밀려난다.

잭8 트레일러를 감상한 팬들은 "괜찮네", "라스로 실망했던 것들이 시원하게 해소됐다", "잭은 진짜 잘 만들었네", "신규 기술 마음에 든다", "8년 만에 진짜 잭을 만났다", "슬래지 너프는 아니길 바란다", "재밌을 것 같다", "이제 준 카자마 남은 건가? 기대가 된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