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골에도 만족 못한 손흥민 “오늘 우리 경기는 70점” [울산톡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클래스' 손흥민(31, 토트넘)은 두 골을 넣었지만 팀 승리가 없다면 만족하지 못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구장에서 개최된 친선전에서 손흥민의 두 골이 터졌지만 2실점하며 콜롬비아와 2-2로 비겼다.
손흥민은 두 골을 몰아치고 클린스만 감독을 기쁘게 했다.
전반 10분 박스 중앙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왼발 감아차기로 첫 골을 신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울산, 서정환 기자] ‘월드클래스’ 손흥민(31, 토트넘)은 두 골을 넣었지만 팀 승리가 없다면 만족하지 못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구장에서 개최된 친선전에서 손흥민의 두 골이 터졌지만 2실점하며 콜롬비아와 2-2로 비겼다. 클린스만 감독은 데뷔 첫 승을 28일 우루과이전으로 미뤘다.
손흥민은 두 골을 몰아치고 클린스만 감독을 기쁘게 했다. 전반 10분 박스 중앙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왼발 감아차기로 첫 골을 신고했다. 그는 전반 45분 프리킥 상황에서 이번에는 오른발로 골을 추가했다.
이 골로 손흥민은 한국축구 프리킥 최다골 신기록(5골)을 달성했다. 아울러 그는 A매치 37호골로 박이천(36골)을 제치고 역대 최다득점 단독 3위로 뛰어올랐다.
- 경기 총평을 한다면?
많은 팬들이 찾아주셨는데 아쉽게 승리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많이 아쉽다.
- 클린스만 감독이 공격적인 축구를 추구한다고 했는데 지시사항은?
감독님께서 선수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신다. 공을 잡았을 때와 공 없을 때 자신 있게 좋아하는 움직임을 많이 했다. 두 골을 만들어냈고 좋은 장면을 많이 만들어냈다. 장점들은 좋게 생각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그러다 보면 더 공격적인 축구를 할 수 있다. 선수들이 잘 생각하고 더 많은 골을 넣어야 한다.
- 한국선수 A매치 프리킥 최다골(5골)의 주인공이 됐는데? (종전 기록은 4골의 하석주)
얼마나 넣은 지도 사실 잘 모르겠다. 프리킥을 잘 차시는 분들이 역대 얼마나 많았는지도 모른다. 기록은 좋은 것이지만 기록보다 팀이 우선인 스포츠다. 결과에 대한 아쉬움이 크다.

- 월드컵 후 팬들을 처음 만났는데?
많은 팬들이 오셔서 좋은 선물을 승리로 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 저는 완벽한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이다. 많은 팬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함을 운동장에서 표현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했다. 더 잘했으면 좋겠지만 다음 경기에서 좋은 선물을 드리고 싶다.
- 오늘 전반적으로 경기력이 좋았는데?
경기를 잘할 때도 있고 못할 때도 있다. 배울 점이 나타난다. 팀에 어떻게 하면 더 도움이 될지 생각한다. 돌아보고 더 발전시킬지 생각한다. 축구는 항상 팀으로 움직인다. 팀원들 도움이 없다면 잘할 수 없다.
-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을 주장으로서 평가한다면? 점수로는 몇 점?
제가 답변할 수 없는 질문이다. 선수들이 월드컵 이후 콜롬비아 상대로 좋은 자신감 보였다. 점수로 답하기는 곤란하다. 우리 팀이 얼마나 잘하고 재능 있는 선수들인지 안다. 그래도 준다면 70점을 주고 싶다. 남은 30점은 선수들이 분위기에 취하지 않고 더 잘하라는 의미다. 오늘 경기서 분명 개선해야 할 점이 나왔다. / jasonseo3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군출신' 두쫀쿠 창시자 김나리, 신메뉴는 '벨쫀쿠'..월매출 25억원 (전참시)
- 김혜성 이거 실화냐, 만루 적시타→찬스서 또 터졌다! 두 타석 만에 2안타-3타점-1득점, 다저스 해
- '잘 살아서 감동이 별로네' 최가온 금메달 반응에 日 "이해하기 어려운 반응" 촌철살인 [2026 동계
- "선배로서 더 신경썼어야, 팬들께 죄송하다" 롯데 도박 4인방 일탈..."신뢰 회복하겠다" 고개 숙인
- 트롯 가수 윤태화, 결혼 1년 만에 파경…"아내로서 역할 못했다" 최초 공개 ('미스트롯4')[순간포
- 연예계 또 초비상…85세 최불암도 "건강 안 좋다" 후배 男배우 언급 ('특종세상')[순간포착]
- 엄지원, 이혼 5년 만에 깜짝 선언…"올해 목표 남자친구 공개" [종합]
- 한국 영웅→중국 귀화.. '8년 만의 올림픽 무대' 린샤오쥔, '노메달' 굴욕 '천재의 몰락' [2026 동계
- 최준희 결혼, 축하 대신 잡음만..미성년 연애 의혹→웨딩 화보까지 '시끌' [핫피플]
- “한국은 이런 거 없나?” 프라다 입은 중국, 반문 던진 조소현… 프라다 사진 하나가 만든 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