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이태곤, 전무후무 수박문어찜 레시피 공개 “유럽식 요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곤이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수박문어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이태곤은 왕문어 손질 후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했다.
이태곤은 "사실 문어가 질기다는 인식이 있지 않나. 수박을 통해 문어를 부드럽게 할 수 있다"며 커다란 수박을 꺼냈다.
또 이태곤은 삶아낸 문어를 수박에 쏙 넣더니 "수박에 수분이 꽉 차있지 않나. 수박의 수분을 문어가 흡수해서 부드러워진다"며 요리의 이름이 '수박문어찜'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이태곤이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수박문어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3월 24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이태곤의 초특급 해산물 요리 퍼레이드가 펼쳐졌다.
이날 이태곤은 왕문어 손질 후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했다. 이태곤은 "사실 문어가 질기다는 인식이 있지 않나. 수박을 통해 문어를 부드럽게 할 수 있다"며 커다란 수박을 꺼냈다. 이어 그는 수박을 독특하게 잘라내더니 "이게 입구가 되는 것"이라고 말하며 아이스크림 주걱으로 속을 파냈다.
다음으로 이태곤은 파슬리를 양손에 움켜쥐고 찢어버리더니, 속이 텅 빈 수박 껍질 안에 넣었다. 이태곤은 "문어 비린내를 싫어하는 분들은 파슬리를 쓰면 좋을 것"이라며 "이 요리는 유럽 방식"이라고 귀띔했다.
또 이태곤은 삶아낸 문어를 수박에 쏙 넣더니 "수박에 수분이 꽉 차있지 않나. 수박의 수분을 문어가 흡수해서 부드러워진다"며 요리의 이름이 '수박문어찜'이라고 설명했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이태곤의 특별한 레시피에 '편스토랑' 식구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연복마저 "이런 건 나도 처음 본다"며 감탄했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면가왕으로 3억 빚 상환” 황재근, 1억 들인 황금빛 집 공개(특종세상)[어제TV]
- 김혜수 “청룡영화상 갈 때마다 씁쓸, 드레스 기사도 싫었다”(by PDC)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법무법인 팀장 됐다...유튜브도 시작
- 조연우 “故최진실 사망 전날 만나, 최진영마저 보내고 힘들었다”(금쪽상담소)
- “낳아놓기만” 19세 결혼→이혼 제임스 킹, 10년만 만난 子에 참회(특종세상)
- ‘더 글로리’ 임지연 입은 의상 보니, 명품 아닌 10만원대 의상도
- 이도현 “발달장애 동생+부모님에 작년 전셋집 선물” 애틋 가족애(유퀴즈)[어제TV]
- 10기 옥순, ♥유현철에 “180분 아로마 전신 마사지 부탁해” 달달 럽스타
- 박원숙 “故최진실 새벽 전화에 신경질, 그 후로 한 달 뒤에‥” 후회(같이 삽시다)
- 송민호, 오늘(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공황장애·양극성 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