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베르데 골' 일본, 우루과이에 0-1 뒤진채 전반 마쳐

이재호 기자 2023. 3. 24. 2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루과이 대표팀의 핵심인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역시 괜히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선수가 아님을 일본에게 보여줬다.

일본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7시 30분 일본 도쿄국립경기장에서 열린 3월 A매치 평가전 우루과이와의 홈경기에서 0-1로 뒤진채 전반전을 마쳤다.

전반 30분까지 일본 슈팅 3개, 우루과이 슈팅 1개로 일본이 조금 더 나은 경기를 하고 있었다.

일본은 전반전 슈팅 4개를 때려 1개의 유효슈팅을, 우루과이는 3개를 때려 1유효슈팅으로 골을 만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우루과이 대표팀의 핵심인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역시 괜히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선수가 아님을 일본에게 보여줬다.

ⓒ우루과이 대표팀 SNS

일본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7시 30분 일본 도쿄국립경기장에서 열린 3월 A매치 평가전 우루과이와의 홈경기에서 0-1로 뒤진채 전반전을 마쳤다.

한국과 일본은 3월 A매치 평가전 상대를 번갈아 맞서싸운다. 같은날 오후 8시 한국은 콜롬비아를 만나고 28일에는 한국이 우루과이를, 일본은 콜롬비아와 만난다.

우루과이 축구 대표팀의 마르셀로 브롤리 임시 감독은 베스트11 중 중앙수비에 세르지오 코아테스,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 마누엘 우가르테, 공격수 막시 고메즈, 파쿤도 펠리스트리 등을 내세웠다. 에디손 카바니, 루이스 수아레즈, 디에고 고딘 등 베테랑들은 소집되지 않았다.

일본 대표팀의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베스트11에 엔도 와타루, 도안 리츠, 미토마 카오루, 모리타 히데마사, 카마다 다이치, 아사노 타쿠마 등을 내세웠다.

전반 20분 일본은 좋은 기회를 놓쳤다. 오른쪽 풀백 스가와라 유키나리가 오른쪽 중앙선 끝에서 절묘한 스루패스를 중앙으로 투입했고 수비 사이에 오프사이드 트랩을 뚫은 공격수 아사노 타쿠마가 박스 안에서 골키퍼가 튀어나오자 오른쪽으로 공을 친 후 낮은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대 옆그물을 때리고 말았다.

ⓒ우루과이 대표팀 SNS

전반 30분까지 일본 슈팅 3개, 우루과이 슈팅 1개로 일본이 조금 더 나은 경기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전반 38분 일본은 일격을 당했다. 우루과이의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오른쪽에서 넘어온 공을 박스 바로 밖에서 오른발 하프 발리슈팅을 때렸는데 이 공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온 것을 발베르데가 다시 달려들어가 머리로 밀어넣었다. 골대 맞고 나온 공이 마침 발베르데를 향한 것도 운이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들어간 발베르데의 집중력이 돋보이는 득점이었다.

결국 전반전은 우루과이가 1-0으로 앞선채 종료됐다. 일본은 전반전 슈팅 4개를 때려 1개의 유효슈팅을, 우루과이는 3개를 때려 1유효슈팅으로 골을 만들었다. 볼점유율은 52%로 일본이 근소한 우위였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