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전남도-국회-LG이노텍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와 전남도, 양향자 의원, LG이노텍㈜이 국가위기 극복과 지역의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정계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 최고 권위자인 양향자 의원, 글로벌기업인 LG이노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대단히 기쁘고 든든하다"며 "국가 위기 극복과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광주와 전남이 상생의 힘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와 전남도, 양향자 의원, LG이노텍㈜이 국가위기 극복과 지역의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양향자 의원, 정철동 LG이노텍㈜ 대표이사는 24일 온라인을 통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개 기관·기업은 지방소멸·에너지·기후변화 위기 극복과 함께 광주·전남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입법활동 지원 등에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자체, 기업과 입법기관이 함께 손잡은 협약은 지역의 발전과 국가 전반의 경제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가첨단전략산업은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중요한 지렛대로, 광주와 전남은 새로운 시대 도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정계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 최고 권위자인 양향자 의원, 글로벌기업인 LG이노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대단히 기쁘고 든든하다"며 "국가 위기 극복과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광주와 전남이 상생의 힘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양향자 의원은 "LG이노텍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광주·전남의 탄탄한 재생에너지 기반시설이 융합된다면 무한한 상승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기업들이 신규 투자 대상 국가나 지역을 정할 때 재생에너지 100% 여건을 우선 고려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이 상생 발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산업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광주·전남 첨단전략산업 육성은 물론 국가적 과제인 지방소멸, 에너지‧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필요한 입법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철동 LG이노텍㈜ 대표이사는 "오늘 체결하는 상생협력 업무협약이 앞으로 기업, 국회, 지방정부가 기후변화 등 국가 위기 극복과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민선 8기 상생 1호 협력사업으로 시·도 접경지인 첨단 1‧3지구 일대에 '시스템반도체용 차세대 패키징 특화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특화단지가 들어서면 지역 전반에 걸친 경제적 파급효과와 대한민국 반도체 핵심 요충지로서 공급망 안정화와 국가 경제안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지난달 27일 산업부에 특화단지 지정 신청서와 육성계획서를 제출했으며, 앞으로 진행될 심사·평가에도 철저히 대응하는 등 시‧도의 역량을 한 데 모아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nofatejb@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31년 전 '그알'이 소환한 오은영 '깜짝'…"정말 미인, 목소리 똑같아"
- "넌 가서 난민 품어"…'문가비 전남친' 박성진, 신곡으로 정우성 디스?
- '2000쪽 매뉴얼' 손으로 뜯었다…기장·부기장 '필사적 6분' 흔적
- "최고의 동체착륙…콘크리트 벽 아니면 90% 살았다" 조종사 재파의 촌철 분석
- "유족 대표 꼭 해야 돼? 아빠 사기꾼이래, 마음 아파"…녹취록 '눈물'
- 尹 "유튜브 보고있다"…'尹 수호대' 극우 유튜버, 후원금만 1.3억 벌었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벌써 스물셋…성숙과 상큼 사이 [N샷]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홍혜걸♥' 여에스더 "교정 후 광대뼈 들어가, 약간의 보톡스" 성형설 부인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