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TFT' 8.5시즌 '치명적 오류!!' 업데이트

이학범 2023. 3. 24. 17:4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에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Glitched Out!!)'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는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12월 'TFT'에 선보인 '괴물 습격!'의 후속 업데이트다. 차원문을 통해 챔피언을 복사하는 '무한대팀', '자크'를 소환하는 '균열방랑자' 등 다양한 신규 특성이 도입되고, 다양한 챔피언을 전장에 추가로 배치하는 '만성 환각', '가스 거인 학살자' 등 새로운 증강도 추가됐다.

이번 세트에서 ‘이즈리얼’은 'TFT' 최초로 두 가지 버전이 한 시즌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무한대팀’ 특성을 부여받은 '궁극의 이즈리얼'과 '지하세계' 특성의 이즈리얼을 함께 배치하면 서로의 스킬이 강화되며, 상대에게는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내 밸런스 조정을 위해 '공동 선택 라운드'에도 변화를 적용했다. 특정 상황에서 챔피언 대신 '아이템 모루'가 등장하는 등 다양한 변수가 발생하고,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챔피언을 선택 후 결투장으로 돌아오면 챔피언이 보유한 아이템과 소모품은 인벤토리로 자동 이동된다.

이외에도 많은 이용자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를 통해 접한 ‘제드’는 신규 미니 챔피언으로, ‘특급 위협 수염냥’은 신화급 전략가로 첫 등장한다.

'TF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FT'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