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CJ ENM, 메이플스토리월드X신비아파트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CJ ENM(대표 구창근)과 손잡고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투니버스의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를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월드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30일 방영을 앞둔 TV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는 '신비아파트' 시리즈의 5번째 시즌으로, 세상을 뒤덮은 붉은 눈의 저주, 일상을 지배해버린 정체불명의 귀신들에 맞서 싸우며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CJ ENM(대표 구창근)과 손잡고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투니버스의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를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월드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30일 방영을 앞둔 TV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는 ‘신비아파트’ 시리즈의 5번째 시즌으로, 세상을 뒤덮은 붉은 눈의 저주, 일상을 지배해버린 정체불명의 귀신들에 맞서 싸우며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에서는 이번 협업으로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주 무대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만의 감성으로 재구현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 미스터리 헌터스’ 월드를 선보인다.
컬래버레이션 월드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주 무대인 ‘아파트’의 여러 공간을 탐험하며 새롭게 등장할 귀신들에 대한 힌트를 모으고, 애니메이션 신규 시즌도 미리 엿볼 수 있다. ‘훈련장’에서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 ‘하리’, ‘신비’, ‘강림’, ‘금비’를 얻어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지하실’ 입장에 필요한 ‘배터리’를 얻을 수 있다. 또, 어두운 ‘지하실’을 탐색해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귀신들의 색다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애니메이션 본방송과 연관된 ‘방영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방영 퀴즈’ 이벤트는 오는 30일 첫 방영부터 총 5회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며, 해당 에피소드를 시청해야만 답을 알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된다. 정답을 맞춘 이용자에게는 ‘하리’, ‘신비’, ‘강림’, ‘금비’의 아바타를 얻을 수 있는 ‘신비한 상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넥슨 일본법인 이사진 합류
- 넥슨, '메이플스토리', 3월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 넥슨, 신작 '프라시아 전기' 전국 단위 옥외광고 영상 공개
- 넥슨도 올라탔다…웹2 기업 러브콜 받는 '폴리곤'
- [GDC23] 넥슨-폴리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협력
- 새 RTS 게임 없나...엔씨·넥슨·투바이트 신작 준비
- [ZD브리핑] 아이폰16 국내 출시 카운트다운
- 추석에 문 연 병원, 네이버·카카오 지도 앱으로 찾으세요
- '어린이 사고' 65%는 집안서…안전 지키는 요령은
- 한방 부족했던 아이폰16...슈퍼사이클 기대감 아이폰17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