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K-클라우드'에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교육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개발 지원사업에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추가했다고 24일 발표했다.
교육 SaaS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KT클라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NHN클라우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양 부처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교과서 발행사, 기술 기업 등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해 차질 없는 개발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교육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개발 지원사업에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추가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현재 추진 중인 'K-클라우드 프로젝트' 일환이다. SaaS란 별도 설치 없이 소프트웨어를 웹상에서 이용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지난 2월 교육부는 2025년부터 수학·영어·정보 과목에 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교과서 발행사는 2년간 최대 3억7천만원의 개발비와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기술 교육‧컨설팅을 지원받는다. 교육 SaaS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KT클라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NHN클라우드다.
사업 공고 기간은 다음달 20일까지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양 부처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교과서 발행사, 기술 기업 등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해 차질 없는 개발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주한미국대사와 양국 협력 논의
- "新 통신사 진입안 논의" 과기정통부, 전파정책자문회의 개최
- 과기정통부, 통신시장 경쟁촉진…"4분기 내 신규사업자 선정 추진"
- 우주항공청, 과기정통부 산하 아닌 독립·범부처 조직 필요
- 오리온, 3Q 영업익 2.6% 감소…"원부재료 상승 여파"
- 세아제강지주, 3분기 영업이익 194억…전년 比 84.3% ↓
- "최선만 다하길"…장애 수험생들의 '험난해도 특별한' 수능 도전 [현장]
- 영풍·MBK, 고려아연 이사진 상대 7000억 규모 소송 제기
- DB손보, 3분기 누적 당기순익 1.6조…23.7%↑
- "기업 '밸류업' 위해 투자 세제 정비 필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