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디지털브리지, 글로벌 IDC 사업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클라우드는 디지털브리지와 '글로벌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협력 전략적 파트너십'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데이터센터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 확대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디지털브리지와 협력하여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IDC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ESG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KT클라우드는 디지털브리지와 '글로벌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협력 전략적 파트너십'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브리지가 국내 기업과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국내∙외 IDC사업 확대는 물론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개선(ESG) 관련 기술·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디지털브리지는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글로벌 디지털인프라 전문 투자사로, IDC, 광섬유 네트워크, 무선 기지국 등에 투자하며 지난해 말 기준 65조원 이상 자산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KT클라우드는 국내 IDC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디지털브리지는 KT클라우드가 보유한 한국 IDC 시장 입지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데이터센터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 확대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디지털브리지와 협력하여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IDC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ESG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클라우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 '비즈웍스' 제공
- KT클라우드-서울대 AI 연구원, 메타버스 기반 평가·케어 연구개발 업무협약
- 오리온, 3Q 영업익 2.6% 감소…"원부재료 상승 여파"
- 세아제강지주, 3분기 영업이익 194억…전년 比 84.3% ↓
- "최선만 다하길"…장애 수험생들의 '험난해도 특별한' 수능 도전 [현장]
- 영풍·MBK, 고려아연 이사진 상대 7000억 규모 소송 제기
- DB손보, 3분기 누적 당기순익 1.6조…23.7%↑
- "기업 '밸류업' 위해 투자 세제 정비 필요해"
- LG, 3분기 영업이익 4767억원…전년比 6% 감소
- [지스타 2024] 윤명진 "'오버킬' 통해 깊이 있는 던파 이야기 선보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