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주제로 AI윤리법제포럼, 30일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성엽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장(고려대 교수)은 30일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생성모델 AI(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제5회 AI윤리법제포럼을 개최한다.
배주호 한국외대 글로벌비즈니스&테크놀로지학부 교수가 '챗GPT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주제로 발표한다.
AI윤리법제포럼은 AI 시대의 법·제도와 윤리 이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전문가 모임으로 이성엽 회장을 포함 법학교수, 변호사 등 20여 명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이성엽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장(고려대 교수)은 30일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생성모델 AI(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제5회 AI윤리법제포럼을 개최한다.
행사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다. 배주호 한국외대 글로벌비즈니스&테크놀로지학부 교수가 ‘챗GPT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주제로 발표한다.
AI윤리법제포럼은 AI 시대의 법·제도와 윤리 이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전문가 모임으로 이성엽 회장을 포함 법학교수, 변호사 등 20여 명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킨값 또 오른다'…교촌치킨, 4월 3일부로 3000원 인상
- 민주당, `한동훈 탄핵` 검토한다…韓 "탄핵안 당당히 응할 것"(종합)
- "재소자 맞냐, 자괴감 든다" JMS 정명석의 '황제접견' 어느 정도길래
- ‘3·1절 일장기 목사' 국힘 당원 확인...이철규 "출당 요구 후 탈당"
- "부모 잃고 반항 시작" 도심 활보 얼룩말의 사연…캥거루와 싸우기도
- 또? 남경필 전 지사 장남 필로폰 투약 혐의..긴급체포
- "그녀 떠났을때 누구보다 아파해"...유난희, 故개그우먼 언급 사과
- "곧 죽어도 명품" 푸틴 애착 브랜드[누구템]
- 전우원씨 방송 재개 예고…"3시간 폐 멈춰, 신께서 살려주셨다"
- 미성년자 성범죄 혐의 서준원 "나이 몰랐다" 울음 터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