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원…2년간 최대 3.7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클라우드 방식(SaaS)교과서 개발 지원 사업의 공고를 오는 4월 2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K-클라우드 프로젝트의 일환인 '교육 SaaS 개발 지원사업'에서 '디지털교과서' 유형을 신설하고, 지난 2월 16일 해당 사업을 공고한 후 발행사에도 안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클라우드 방식(SaaS)교과서 개발 지원 사업의 공고를 오는 4월 2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K-클라우드 프로젝트의 일환인 ‘교육 SaaS 개발 지원사업’에서 ‘디지털교과서’ 유형을 신설하고, 지난 2월 16일 해당 사업을 공고한 후 발행사에도 안내했다. 발행사는 해당 사업을 통해, 2년간 최대 3.7억원의 개발비와 함께 국내 대표적 클라우드 기업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기술 교육·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는 교과서 발행사와 기술(에듀테크, 클라우드) 기업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발행사·기술 기업 간담회, 클라우드 기업 서비스 설명회 등을 차례로 개최하였다.
이 과정에서, 교과서 발행사와 기술 기업들이 양자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할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청이 있어, 당초 3월 31일까지였던 사업 공고 기간도 연장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교육부와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교과서 발행사, 기술 기업 등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차질 없는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킨값 또 오른다'…교촌치킨, 4월 3일부로 3000원 인상
- 민주당, `한동훈 탄핵` 검토한다…韓 "탄핵안 당당히 응할 것"(종합)
- "재소자 맞냐, 자괴감 든다" JMS 정명석의 '황제접견' 어느 정도길래
- ‘3·1절 일장기 목사' 국힘 당원 확인...이철규 "출당 요구 후 탈당"
- "부모 잃고 반항 시작" 도심 활보 얼룩말의 사연…캥거루와 싸우기도
- 또? 남경필 전 지사 장남 필로폰 투약 혐의..긴급체포
- "그녀 떠났을때 누구보다 아파해"...유난희, 故개그우먼 언급 사과
- "곧 죽어도 명품" 푸틴 애착 브랜드[누구템]
- 전우원씨 방송 재개 예고…"3시간 폐 멈춰, 신께서 살려주셨다"
- 미성년자 성범죄 혐의 서준원 "나이 몰랐다" 울음 터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