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3월 5주 바다낚시] 보다 색다른 봄 가족 나들이 찾고 있다면 낚시 어때요
따뜻한 봄을 맞아 나들이 계획 세우는 분들 많을텐데요. 가족과 함께 하는 나들이라면 낚시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양수산부는 오는 4월 9일 충남 공주시 소재 자연농원낚시터에서 ‘제11회 해양수산부장관배 가족사랑낚시대회 및 어린이낚시안전체험교실’을 개최합니다.
낚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하고 건전한 낚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해양수산부장관배 낚시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죠.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만입니다.
가족사랑낚시대회는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인 이상의 가족이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습니다. 등록과 자리 추첨을 마친 참가자는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낚시대회에 참여하고요. 각 팀이 잡은 붕어 중 2마리의 크기를 합산해 순위를 매깁니다.
1위부터 5위에게는 본상이 주어지는데요. 특히 1위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 및 트로피와 함께 50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집니다.
물고기를 가장 많이 낚은 어린이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3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하며, 그 외에도 특별상, 추첨상 등 다수의 시상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모든 대회의 참가를 위해서는 오는 4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의미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나들이를 꿈꾸는 가족이라면 올 봄 ‘낚시’와 함께해보면 어떨까요. 매경닷컴에서 3월 5주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인천남항에서 베스트1호, 킹스타호, 마린스타1호, 백사장항에서 마린호, 바다호, 무창포항에서 아파치호, 신나래호, 로빈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발리호, 킹스타호, 목포북항에서 목화피싱호, 야타3호, 목포남항에서 강태공호 입니다.
흥원항에 쭈꾸미를 잡으러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격포항에 우럭을 잡으러 부천 야인시대 주자창에서 출발하는 한국낚시아카데미가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4월 1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4월 2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4월 1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4월 2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형진항에서 성복호, 샤크마린호, 창명호, 임원항에서 경주호, 낙산항에서 남영호, 뉴스타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포시즌호, 태창호 입니다.
이번 주 동해안 출조버스는 거진항에 문어를 잡으러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낚시행복이 있습니다.
공현진항에 문어를 잡으러 아인스월드에서 출발하는 이기선피싱클럽이 있습니다.
죽변항에 도다리, 가자미를 잡으러 상동 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안산 다잡아낚시가 있습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4월 1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4월 2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소호항에서 피싱2호, 녹동항에서 삼산1호, 금강호, 국동항에서 뉴스타피싱호, 진영호, 뉴추적자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저산항에서 송현호, 팔포항에서 도리스피싱, 삼포김선장, 궁항항에서 신광레져 입니다.
마량항에 우럭을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녹동항에 오징어를 잡으러 상동아인스월드 주차장에서 출발하는 피싱114가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4월 1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4월 2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4월 1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4월 2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파워호, 에이스호, 신창항에서 현무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4월 1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4월 2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탕 꿈꾸다 쪽박”...보름만에 85% 날린 한국인들 [월가월부] - 매일경제
- 타는순간 3번 깜짝 놀랐다…‘혜자’ SUV, 2000만원 아깝지 않네 [카슐랭] - 매일경제
- 평당 2억도 없어서 못판다는데…‘인증샷 성지’ 된 이곳 - 매일경제
- ‘마약소동’ 전두환 손자 “3시간 폐 멈춰…약물 다신 안할 것” - 매일경제
- 평균연봉 2억원이라는 이곳…수십억 받는 사람도 수두룩 - 매일경제
- 한때 코스닥 10위권 종목도 거래정지…바이오주에 ‘상폐 경보’ - 매일경제
- “룸카페서 옷벗기 게임·성폭행”…간 큰 중3, 법원 판단은? - 매일경제
- “가만히 있어도 갚을 돈 불어”…100명중 9명 월급 다써도 빚 못갚아 - 매일경제
- 친한 친구 주말 제주서 결혼하는데…숙소 비행기표 어찌하오리까 - 매일경제
- 서준원 미성년자 관련 성 범죄, KBO리그와 롯데에 큰 상처 남겼다(종합)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