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글로벌 매출 톱10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2주 차 대규모 업데이트 후 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전 세계 종합 매출 순위 10위에 오르면서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했다.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는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10위를 기록하며 첫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크로니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11개 지역 인기 순위 1위, 8개 지역의 매출 톱10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2주 차 대규모 업데이트 후 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전 세계 종합 매출 순위 10위에 오르면서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했다. 글로벌 일간 최대 매출 기록도 새로 썼다.
컴투스는 지난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소환형 RPG 크로니클에 출시 첫 주 성장 콘텐츠에 이어 2주 차인 23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간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높이는 길드 콘텐츠 등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유저에게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제공하고 흥행 고공행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발 빠른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는 실시간으로 매출 순위가 집계되는 스팀에서 바로 확인됐다.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는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10위를 기록하며 첫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일본과 미국에서는 출시 후 가장 높은 4위와 12위에 각각 올랐으며 싱가포르 3위를 기록하는 등 동서양 여러 국가에서 매출 순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출시 초기부터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예고했다. 서비스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고, 구글 및 애플과 같은 모바일 앱 마켓은 몰론이며 PC 플랫폼 스팀에서도 꾸준히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기대 이상 성적을 거두고 있다.
현재까지 크로니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11개 지역 인기 순위 1위, 8개 지역의 매출 톱10을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는 9개 지역 매출 톱10을 달성했다. 스팀에서도 태국, 프랑스, 벨기에 매출 1위를 비롯해 주요 아시아와 유럽 지역에서 동시에 매출 톱10에 오르며 플랫폼과 지역구분 없이 고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격전의 아레나, 길드 레이드, 신규 몬스터 등 핵심 콘텐츠 업데이트로 크로니클은 유저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장기 흥행의 기반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격전의 아레나'와 친구 및 길드원 등과 일전을 벌이는 '친선전'으로 자유로운 경쟁 재미를 제공하고, 유저들과 교류하며 풍성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길드 레이드로 협동의 즐거움까지 마련했다.
또한 최고 등급인 태생 5성 소환수 빛 속성 하프술사를 길드 레이드 이벤트 보상으로 준비했으며 태생 5성의 전속성 뱀파이어 헌터도 추가돼 다양한 조합의 전략적 플레이라는 크로니클만의 장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전 세계적인 이용자 지표가 높아졌을 뿐 아니라 출시 이후 하루 기준 최대 매출액도 경신하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매주 굵직한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추가해 장기 지속 가능한 컴투스의 대표 흥행작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