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GDC23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엘든링이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23에서 올해의 게임(GOTY)으로 선정됐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크로니클이 23일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엘든링은 GDC 2023에서 개최된 GDC 어워드 행사에서 올해의 게임, 최고의 비주얼 아트, 최고의 아트디자인 등 세 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엘든링이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23에서 올해의 게임(GOTY)으로 선정됐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크로니클이 23일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엘든링은 GDC 2023에서 개최된 GDC 어워드 행사에서 올해의 게임, 최고의 비주얼 아트, 최고의 아트디자인 등 세 개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 2월 25일 출시된 엘든링은 섬세한 스토리텔링과 묵직한 타격감으로 많은 호평을 얻었다. 또한 기존 소울라이크 게임보다 낮은 난이도로 인해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엘든링은 출시 1년 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2천만 장을 경신하기도 했다. 해당 수치는 디스크 출하량과 스팀을 포함한 디지털 다운로드 수치를 모두 합산한 것이다.
엘든링은 지난해 더 게임 어워드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일본 게임 대상 등 여러 명망 있는 시상식에서도 대상을 거머쥐었다. 스팀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뽑은 2022년 GOTY에도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각종 시상식에서 엘든링과 경쟁을 펼친 소니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액션게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최고의 오디오, 최고의 테크놀로지, 관객상 등 3개 부문을 차지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롬소프트웨어 '엘든링', 글로벌 판매량 2천만 경신
- '엘든링', 신규 PvP 콘텐츠 콜로세움 추가
- 벨브 '카운터 스트라이크2', 올 여름 공식 출시
- CCP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4천만 달러 투입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