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어둠” 캔버스 찢어버린 이사라 작가, 최종 2100만 원 낙찰(노머니노아트)[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머니 노아트' 이사라 작가가 최종 경매에서 2100만 원에 작품을 팔았다.
3월 23일 방송된 KBS 2TV '노머니 노아트(연출 김태준)'에서는 미술 작가 이사라- 지심세연-임정아-N5BRA가 무대에 올라, 4인 4색 작품관과 작업 방식을 최초 공개했다.
드로잉 쇼가 끝나자 아트 컬렉터들은 4인의 미술 작가 중 1명의 작품을 최종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노머니 노아트’ 이사라 작가가 최종 경매에서 2100만 원에 작품을 팔았다.
3월 23일 방송된 KBS 2TV ‘노머니 노아트(연출 김태준)’에서는 미술 작가 이사라- 지심세연-임정아-N5BRA가 무대에 올라, 4인 4색 작품관과 작업 방식을 최초 공개했다.
이날 네 명의 작가는 무대에서 직접 라이브 드로잉쇼를 선보였다. 임정아는 독특한 인물화를 통해 열정을 태웠고, 자신의 얼굴을 담았다고 밝혔다. 경제적 환경과 싸우는 작가의 자아가 담긴 그림에 모니카는 푹 빠진 얼굴을 했다.
지심세연은 “끊임없이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바위에 폭파되는 파도를 표현했다”라는 설명과 함께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 눈길을 잡았다.
N5BRA는 현실판 미대 오빠로서의 포스를 드러냈다. 시간의 압박을 느끼면서 당황하기도 했으나 그는 "붓이 자극하는 본능을 따라 간다. 그림 그리는 사람이니 그림으로 보여줘야 한다"며 남다른 예술성을 자랑하기도 했다. N5BRA는 “예술은 과연 가난할까, 고난은 곧 본질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며 음영대비로 “밝음이 있어야 어둠이 있고 어둠이 있어야 밝음이 있다”고 전했다.
이사라는 캔버스 뒷면에 다채로운 색을 칠하는 파격적인 선택으로 시선을 끌고, 앞면은 올 블랙으로 채웠다. 그는 검게 뒤덮인 캔버스를 거침없이 찢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사라는 “막막했던 신진 작가 시절의 아픔을 캔버스를 찢는 퍼포먼스로 표현했다”며 “어두운 캔버스의 이면에 드러난 밝은 색상은 동료 작가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라고 이야기했다.
드로잉 쇼가 끝나자 아트 컬렉터들은 4인의 미술 작가 중 1명의 작품을 최종 선택했다. 선택을 받은 건 이사라의 작품.
경매가 시작되자 열기는 더욱 달아올랐다. 전현무가 “내일 아침까지 1억원 넘겠다”고 할 정도. 작품은 최종 2100만 원에 낙찰됐다. 그는 “만족스럽고 감사하다 같은 길을 걷는 후배들이 대중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많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노머니 노아트’는 대한민국 미술 작가들이 ‘무대’를 통해 예술혼을 불태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다. 매 회마다 각기 다른 4인의 미술 작가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작품 세계를 소개한 뒤, ‘라이브 드로잉’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미술의 신세계로 안내한다.
(사진=KBS 2TV ‘노머니 노아트’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면가왕으로 3억 빚 상환” 황재근, 1억 들인 황금빛 집 공개(특종세상)[어제TV]
- 송민호, 오늘(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공황장애·양극성 장애 고백
- “낳아놓기만” 19세 결혼→이혼 제임스 킹, 10년만 만난 子에 참회(특종세상)
- 황재근, 母 장례식도 못 봐 “유학중 비행기 푯값 없어서”(특종세상)[결정적장면]
- ‘더 글로리’ 임지연 입은 의상 보니, 명품 아닌 10만원대 의상도
- 10기 옥순, ♥유현철에 “180분 아로마 전신 마사지 부탁해” 달달 럽스타
- 이도현 “발달장애 동생+부모님에 작년 전셋집 선물” 애틋 가족애(유퀴즈)[어제TV]
- 박원숙 “故최진실 새벽 전화에 신경질, 그 후로 한 달 뒤에‥” 후회(같이 삽시다)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법무법인 팀장 됐다...유튜브도 시작
- 정동원 측 “교통법규 위반, 오토바이 첫 운전으로 인지 못해 반성”[공식입장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