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되고 싶었던 여우의 대탐험 [책과 세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극여우 '딜라'는 어릴 때부터 인간이 되는 것을 꿈꿨다.
어느 날, 죽음을 앞둔 엄마에게 인간으로 변할 수 있는 '울라의 보물'에 대한 전설을 듣고 탐험이 시작된다.
딜라는 보물을 찾아 인간이 될 수 있을까.
아니, 인간이 되기로 정말 결심할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극여우 '딜라'는 어릴 때부터 인간이 되는 것을 꿈꿨다. 어느 날, 죽음을 앞둔 엄마에게 인간으로 변할 수 있는 '울라의 보물'에 대한 전설을 듣고 탐험이 시작된다. 딜라는 보물을 찾아 인간이 될 수 있을까. 아니, 인간이 되기로 정말 결심할까.
최근 한국어판이 출간된 '딜라: 여우섬의 비밀'은 올초에 발행된 '딜라: 문스톤 원정대'에 이어 그 탐험담을 그린 딜라 시리즈(전 6권)의 두 번째 책이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해리 포터'를 발굴한 영국 출판사 베리 커닝햄이 영어로 번역 출판한 최초의 중국어 아동소설로 주목받았다. 작가 천지아통의 풍부한 상상력으로 구현된 딜라의 판타지 세계는 용기와 우정, 사랑을 담아낸 모험담을 흥미진진하게 그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올라 왕의 서정적 그림도 서사에 대한 몰입감을 높인다.
'여우섬의 비밀' 편에서 딜라는 엄마의 유품 문스톤을 이용해 울라의 보물인 환생 목걸이의 비밀에 한 걸음 더 다가간다. 바다표범 다니엘, 족제비 안켈, 토끼 리틀빈 등 종족을 넘어 사귄 다양한 친구들은 딜라에게 큰 힘이 되어 준다. 함께 시련을 이겨내고 도전하는 모험담은 어린이 독자들이 용기와 우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딜라가 인간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 지혜, 선량함, 용기, 신념, 사랑의 다섯 조건을 통과해내는 성장 서사는 감동적이다.
동물의 관점에서 바라본 인간의 모습을 생각해 보게 하는 대목들도 눈에 띈다. 동물을 향해 거리낌없이 방아쇠를 당기는 사냥꾼들의 모습은 지구를 공유하는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진달래 기자 aza@hankookilbo.com
ⓒ한국일보 www.hankookilbo.com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백두혈통'의 명품 사랑… 엄마는 샤넬, 아빠는 스위스 시계, 딸은 디올
- 불륜으로 이혼 결심?.. 홍진영, 가짜뉴스에 "전 완벽한 솔로"
- 정동원, 자동차도로서 오토바이 몰다 면허 취득 이틀 만에 적발
- 이재명 대장동·성남FC 신속 재판한다... 주3회 법원 나올 수도
- 윷놀이하다 돈 잃자… 후배 몸에 불붙여 살해한 60대
- '하트시그널' 박지현, 깜짝 결혼 발표…이가흔 "축하해"
- 세입자 이삿날 '몰래 대출'하는 집주인, 5월부터 제동 건다
- 입주 1년 잠잠한 박근혜 자택...보수의 성지로 거듭날까
- 일면식 없는 아동 데려가려던 30대... 제지하는 엄마도 폭행
- 유독물질 탄 쌍화탕 먹여 모친 살해 30대 딸, 징역 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