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곶감이다’, 교육컨텐츠 애니메이션 비디오 공개
손봉석 기자 2023. 3. 23. 23:21
23일 가수 영탁의 유튜브채널 ‘영탁의불쑥TV’를 통해 스페셜 싱글 ‘곶감이다’의 애니메이션 비디오영상이 공개가 됐다.
‘곶감이다’는 전래동화 ‘호랑이와 곶감 이야기’를 EDM 사운드에 실어서 풀어낸 곡이다.
영탁이 8년 전 ‘K-Story Pop 콘테스트’에서 지광민과 함께 ‘황금박지’라는 팀을 이뤄 발표한 노래가 그 원류다.
이후 팬들 요청에 의해 그의 단독콘서트 ‘TAK SHOW’에서 소개되면서 사랑을 받게 되면서 재편곡을 통해정식 음원 및 두 가지 버전 동영상으로도 공개된 바 있다.
“전래동화를 실감 나게 표현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어린이들의 교육 콘텐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던 기획 의도에 맞춰 새로 선보인 이번 동영상은, 이야기 주인공인 호랑이와 곶감, 그리고 가창자인 영탁과 지광민의 깜찍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재밌고 따라하기 쉬운 춤까지 보여주고 있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끄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탁은 지난 22일 첫 방송된 ‘편먹고 공치리 시즌5:승부사들’ 합류와, 하반기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촬영 등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