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곶감이다’, 교육컨텐츠 애니메이션 비디오 공개

손봉석 기자 2023. 3. 23. 23: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탁의불쑥TV 캡처



23일 가수 영탁의 유튜브채널 ‘영탁의불쑥TV’를 통해 스페셜 싱글 ‘곶감이다’의 애니메이션 비디오영상이 공개가 됐다.

‘곶감이다’는 전래동화 ‘호랑이와 곶감 이야기’를 EDM 사운드에 실어서 풀어낸 곡이다.

영탁이 8년 전 ‘K-Story Pop 콘테스트’에서 지광민과 함께 ‘황금박지’라는 팀을 이뤄 발표한 노래가 그 원류다.

이후 팬들 요청에 의해 그의 단독콘서트 ‘TAK SHOW’에서 소개되면서 사랑을 받게 되면서 재편곡을 통해정식 음원 및 두 가지 버전 동영상으로도 공개된 바 있다.

‘영탁의불쑥TV 캡처



“전래동화를 실감 나게 표현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어린이들의 교육 콘텐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던 기획 의도에 맞춰 새로 선보인 이번 동영상은, 이야기 주인공인 호랑이와 곶감, 그리고 가창자인 영탁과 지광민의 깜찍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재밌고 따라하기 쉬운 춤까지 보여주고 있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끄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탁은 지난 22일 첫 방송된 ‘편먹고 공치리 시즌5:승부사들’ 합류와, 하반기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촬영 등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영탁의불쑥TV 캡처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