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국립등산학교, 패러글라이딩 안전사고 예방 위해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회를 개최한다.
패러글라이딩 안전사고와 관련해 동호인들을 직접 교육하는 지도자들에게 산악구조법 등의 긴급처치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서다.
송진석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은 "지도자 연수회를 통해 패러글라이딩 관련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더 많은 동호인들이 지도자들을 통해 안전 교육 관련 지식을 폭넓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안전사고와 관련해 동호인들을 직접 교육하는 지도자들에게 산악구조법 등의 긴급처치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서다.
특히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국립등산학교와 연계해 구조 시 필요한 매듭법, 장비 설치 교육, 나무와 공중에서의 자가 탈출법 등을 전수한다.
또 지도자뿐만 아니라 지도자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준지도자와 전문조종사들까지 교육 대상에 포함시켜 안전 교육 대상자를 더욱 확대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패러글라이딩 지도자는 모두 84명으로 1차(3월21~22일), 2차(3월23~24일에 이어 3차(4월8~9일)로 나누어 진행된다.
송진석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은 “지도자 연수회를 통해 패러글라이딩 관련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더 많은 동호인들이 지도자들을 통해 안전 교육 관련 지식을 폭넓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