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드나우, 프리A 투자 완료…'팁스' 프로그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전기차 커머스 전문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라이드나우는 프리A 투자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민철 대표는 "성공적인 투자 완료와 팁스 프로그램의 선정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기술 우수성과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성이 인정된 결과"라며 "앞으로 전기차 시승뿐만 아니라 신차 및 중고차 구매, 전기차 정비, 금융 서비스까지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국내 전기차 커머스 전문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라이드나우는 프리A 투자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투자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중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선발하고 육성하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자는 전기차 시승 서비스 플랫폼인 라이드나우 론칭 후 1년 반 만에 완료됐다. 누적 투자금은 25억원이다.
라이드나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앱 기반 전기차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판매자 간섭이 전혀 없는 차량구매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업으로, 현재 16만명의 회원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 투자가 완료되고 팁스 프로그램에도 선정되면서 다양한 사업 지원을 받게 됐다.
라이드나우는 현재 테슬라 출신의 국내 전문가인 이민철 대표를 중심으로 자동차 및 운송업계 임원 출신, 앱 개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라이드나우는 내연기관차 중심의 시승 서비스가 가지는 한계를 비대면 앱으로 타파했다. 또 전기차 구매에 대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해 판매 에이전트 없는 소비자 중심의 자동차 금융 구매를 돕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로 기존 전기차 구매 시 딜러 및 에이전트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민철 대표는 "성공적인 투자 완료와 팁스 프로그램의 선정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기술 우수성과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성이 인정된 결과"라며 "앞으로 전기차 시승뿐만 아니라 신차 및 중고차 구매, 전기차 정비, 금융 서비스까지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TSMC' 노리는 DB하이텍, 신규 설비 투자로 주주 반발 잠재울까
- NH투자증권, 정기주총 개최…배당액 2458억 결의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