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천인'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3. 23. 17: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넥슨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8번째 신규 직업 '천인'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천인은 전투 상황에 따라 원하는 계열로 변경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직업이다. 원작 천인의 3가지 계열(개조, 창조, 지배)을 계승하는 한편, 바람의나라: 연 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적용해 전 계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계열 선택 시 해당 계열 기술에 추가 효과가 발동되며, 승급은 5차까지 '천랑', '천무', '천군', '천위', '재천' 순으로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설 수호 환수 획득 난이도 조정을 위해 환수 합성 시스템을 개편하고, '[D.H] 쿠폰'을 통한 환수 획득 방식을 변경한다.

천인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13일까지 이벤트 재화 '천인 주화'를 획득하고 고가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성장 지원 이벤트 '천지창조! 급속도약'과 '무아지경 성장 이벤트'는 각 4월26일과 5월18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시즌8 파이널'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대전 e스포츠 상설 경기장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25일에는 '팀전' 결승전이 진행되고 'Naerreum', 'CleanGuard', 'Fire', 'JCPCUTE', 'Seoul Game Academy', 'Igloo', '500NP', 'MoLu', 'Fresh Man'의 9개 팀이 참가한다. 26일에는 '개인전'이 열리고 18명의 상위권 이용자가 우승컵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이번 '시즌8 파이널' 현장에 찾아오는 이용자들에게는 지난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HaQueen' 선수와 'Naerreum' 팀을 기념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현장에는 2차 창작 플리마켓인 '루미아 야시장'을 비롯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의 공식 SNS 및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게임은 전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을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지난해 지스타 2022에서는 '스토리 모드', '헌터 모드', '타임어택 모드'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정식 출시 빌드에서는 '일어나라'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그림자 소환 등을 통해 웹툰 핵심 요소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구현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공식 트위터 게시글을 리트윗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30일까지 공식 카카오 채널을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프랑스 개발사 플레이윙이 개발한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이하 센추리)'에 시즌2 '드래곤의 운명'을 정식 업데이트했다.

시즌2는 자연을 상징하는 드래곤과 인간의 교감을 테마로 한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랭크 초기화로 기존 이용자들은 물론, 신규 이용자들도 게임을 새로 시작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고립된 요새'가 추가됐다. 이 맵은 버려진 전초기지에 대자연이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으며 전혀 다른 모습의 공간이 펼쳐져 있다. '드래곤 라이딩'을 위한 열린 공간, 근접 전투를 위한 동굴 터널, 에어 부스터와 은신처 등 새로운 전략을 펼치기 위한 구성으로 갖춰졌다.

해당 맵은 시즌2 스토리의 클라이맥스를 위한 전장으로, 앞으로 맵 안에 숨겨진 의미와 이야기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드래곤 패스' 시스템도 도입됐다. 드래곤 패스는 무료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이용자들은 모든 패스의 보상을 수령할 경우 70종 이상의 아이템 및 드래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12일까지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우스'가 등장했다. 제우스는 근력과 지능 속성을 모두 갖춘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다.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 특화되어 있으며, 뛰어난 중간 계투 선수를 육성하는데 활용성이 높다.

제우스 등장을 기념해 4월4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열린다. 제우스 뿐만 아니라 '루시스'와 '하토르' 트레이너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시나리오 개선과 트레이너 스킬 변화로 선수 육성 편의성도 높아졌다.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는 보스 처치 및 소환수 각성 보상이 상향됐다.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는 '세레스'가 특화 트레이너로 합류한다. 

이밖에 일부 트레이너의 일반 스킬과 초월 스킬 효과도 증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싱그러운 날씨' 이벤트가 4월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썸에이지 제공

썸에이지는 올해 자사의 신작 라인업 3종을 공개했다.

신작 라인업 3종은 모바일 RPG '마녀자판기', '프로젝트V(가제)'를 비롯 로그라이크 서바이벌 액션 장르의 신작 등이다.

먼저 마녀자판기는 플레이트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로, 지난 16일 홍콩, 필리핀, 캐나다 지역에 선 출시됐다.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모바일 RPG 프로젝트V(가제)는 라운드2가 개발을 맡았다.

썸에이지는 자체 개발 부문을 강화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연내 서비스 예정인 로그라이크 서바이벌 액션 장르의 신작 모바일 게임은 직관적이고 빠른 전투가 특징이며, 현재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제작 중이다.

박홍서 썸에이지 대표는 "올해는 자체 개발작부터 퍼블리싱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