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제조산업전] 씨엔지유니티, 이탈리아 'Bertoli' 고압분산기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소기업 (주)씨엔지유니티는 4월 12일~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국전자제조산업전(EMK)에 참가해 고압분산기와 원심분리기, 자흡식 고점도용 펌프 등을 선보인다.
씨엔지유니티는 유럽 erpump 그룹의 Bertoli와 AFI, Wolhfarth 등의 우수한 실험장비 제조사와 협력하여 국내에 장비를 공급, 설치하고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소기업 (주)씨엔지유니티는 4월 12일~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국전자제조산업전(EMK)에 참가해 고압분산기와 원심분리기, 자흡식 고점도용 펌프 등을 선보인다.
씨엔지유니티는 유럽 erpump 그룹의 Bertoli와 AFI, Wolhfarth 등의 우수한 실험장비 제조사와 협력하여 국내에 장비를 공급, 설치하고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씨엔지유니티는 삼성, SK, LG, 나노신소재 등 우수의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한 바가 있다.
대표적인 제품인 고압분산기는 전자재료 제조공정 및 소재 가공에서 사용되는 기기이다. 고압 분산 기술을 이용하여 배터리 음극재, 양극재에 사용되는 CNT, 그래핀 등 탄소 소재 및 금속재료의 나노입자를 제조한다. 특히 Bertoli사의 고압분산기는 정밀하고 안정적인 Nano Gap조절 분산 기술을 통한 고효율 분산 작업을 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는 이미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관련한 문제를 가진 소재 제조 업체의 해결책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또한 씨엔지유니티의 부설 연구소에서 무료로 시료 분산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작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가 작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박종욱 직무대행체제 전환… 비상경영 가동
- 애플 '탭투페이' 결제 시대 열리나
- 세계 첫 OLED TV 만든 日 몰락
- [과학]안 보고도 계단 성큼성큼...KAIST, 강화학습 보행 제어기술 '드림워크' 개발
- 테슬라 모델X 이용자 "안전벨트 '느슨'"…美 당국 조사 착수
- [과학]ETRI·경북도, AI와 메타버스 기술로 문화유산 디지털보존 나선다
- MS, 사이버보안용 인공지능 챗봇 출시
- 기아, 'EV9' 최초 공개...1회 충전에 500㎞ 달린다
- "낮엔 판결 내리고 밤엔…" 美 판사, 포르노 스타 부업으로 '해고'
- 美 "반도체 보조금 수령하려면 수율·원가 정보 공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