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걸포초교 학부모회 재능기부 교내 생태체험학습장 조성
양형찬 기자 2023. 3. 23. 16:53
김포 걸포초등학교(교장 권선란) 학부모들이 재능기부로 생태체험학습장을 조성해 학생들의 환경교육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3일 걸포초교와 학부모회에 따르면 학부모회는 최근 학부모총회를 열어 학부모회를 조직하고 첫 활동으로 생태학습장 조성을 위한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생태체험학습장 조성에는 학부모회 임원 및 학급 대표 16명이 참여해 친환경 채소가꾸기 활동을 위한 생태학습장 내 돌고르기, 밭갈이, 유기농 거름작업, 친환경 비닐 씌우기 활동을 실시했다.
또, 6학년 학급별 씨감자 심기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과 5, 6학년 중심의 환경동아리(꽃씨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방부목 화단 흙갈이 작업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회의 한 학부모는 “우리 자녀들의 교육활동 재능기부에 자발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보내준 학부모회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있을 무, 배추 심는 활동 등에도 재능기부를 약속했다.
권선란 교장은 “학부모님들의 지원과 노력 덕분에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걸포초교는 올해 경기도형 탄소중립 학교에 선정돼 다채로운 기후환경 지킴이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양형찬 기자 yang21c@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안산 햄버거 가게서 계엄 모의' 정보사 前 대령 구속
- 윤상현 “방귀 뀐 놈(선관위)이 성 내나⋯반성이 먼저”
- 김용서 전 수원시장, 애틋한 축구사랑…수원FC 위민 위한 ‘축하연’
- PM 대책 위한 시민들 노력 '결실'…용인시 1호 주민청구조례안 통과
- '탄핵 불참 與 의원, 내란공범 YES'...'이재명 안돼 NO'
- 민주당, “출석 요구 거부 윤석열 체포·구속해야"
- 경기도청 북부청사 스케이트장 개장, 겨울 즐겨요 [포토뉴스]
- 인천 연수구 아파트서 불… 주민 2명 구조
- 시흥물환경센터 운영비 갈등에 수년 째 소송...1심서 시흥시 판정승
- ‘집이 웬수’ 길바닥 절망... LH, 인천 전세사기 피해 ‘구원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