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용접 특이점 자동추출 용접솔루션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로메카(348340)가 협동로봇이 용접 특이점을 자동으로 추출하는 새로운 용접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용접 솔루션은 아크 센서를 이용해 용접선을 추종하고 3차원 카메라를 이용해 용접 특이점을 자동으로 추출한다.
뉴로메카 관계자는 "해당 솔루션이 중대재해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고 인력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뿌리산업, 중소기업, 조선업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로메카(348340)가 협동로봇이 용접 특이점을 자동으로 추출하는 새로운 용접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력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조선업 등 제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개발된 용접 솔루션은 아크 센서를 이용해 용접선을 추종하고 3차원 카메라를 이용해 용접 특이점을 자동으로 추출한다. 아크 센서를 이용한 용접선 추종 기능은 용접선으로부터 용접봉과 거리 변화나 편심에 의해 변화하는 용접 전류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용접선의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여기에 3차원 카메라를 통해 용접 특이점을 자동으로 추출하는 게 가능해져서 생산성을 높였다.
이번 솔루션에 적용된 협동로봇은 사람과 충돌 시 자동으로 정지하도록 설계돼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뉴로메카 관계자는 “해당 솔루션이 중대재해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고 인력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뿌리산업, 중소기업, 조선업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짬뽕에서 엄지만한 벌레'…'별점 1점' 사진 보니 황당
- 정동원, 동부간선도로서 '오토바이' 타다 적발…'첫 운전이라 몰랐다'
- 입양가만 수백만원…리트리버 제친 최고 인기 반려견 1위는 '이 품종'
- 집안 냉동고서 발견된 시신…살해된 지 1년 넘었다는데
- 北주민 굶어죽는데…김주애는 240만원짜리 옷 입고 ‘미소’
- 늘 배고프다더니…'우리 애가 거지냐' 부실급식에 폭발한 엄마들
- '1타 강사' 현우진이 250억에 산 아파트…3년 연속 국내 최고가 기록 [집슐랭]
- 정순신 아들, 전학 처분 후 완료까지 '평균 11배' 330일 걸렸다
- 재산 250조 '명품 대통령' 손목엔 870만원 '소박한' 시계…브랜드는?
- “우리 아빠 누군지 알아?” 차 7대 들이받은 ‘음주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