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서-이원영,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우승 경쟁 [프로바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진서와 이원영이 입신의 경지라는 프로바둑 9단끼리 겨루는 맥심커피배 우승컵을 놓고 격돌한다.
21일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4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4강 마지막 경기에서 신진서 9단이 홍성지 9단에게 233수 만에 흑 불계승하며 대회 두 번째 결승에 올랐다.
2018년 입신에 오른 신진서 9단은 맥심커피배 첫 출전인 20기 대회에서 이동훈 9단을 2-1로 꺾고 데뷔 시즌을 우승으로 장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진서와 이원영이 입신의 경지라는 프로바둑 9단끼리 겨루는 맥심커피배 우승컵을 놓고 격돌한다.
21일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4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4강 마지막 경기에서 신진서 9단이 홍성지 9단에게 233수 만에 흑 불계승하며 대회 두 번째 결승에 올랐다.
앞서 20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 4강 첫 경기에서는 이원영 9단이 한승주 9단에게 197수 만에 흑 불계승해 결승에 선착했다.
2018년 입신에 오른 신진서 9단은 맥심커피배 첫 출전인 20기 대회에서 이동훈 9단을 2-1로 꺾고 데뷔 시즌을 우승으로 장식했다. 첫 시즌 우승으로 맥심커피배 최연소(19세 1개월 10일) 우승 기록을 새로 썼다. 네 번째 출전한 이번 대회는 이지현 9단을 시작으로 조한승·변상일·홍성지 9단을 연파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원영 9단은 2021년 11월 9단으로 승단해 이번 대회에서 첫 출전 기회를 얻었다. 32강부터 난적 신민준 9단을 꺾은 이원영 9단은 박진솔·한상훈 9단을 누르고 4강에 올랐다. 새내기 입신들의 대결로 주목받은 4강에서는 최근 상승세를 보이는 한승주 9단마저 제압하며 첫 시즌을 결승까지 연결했다.
3번기로 치러지는 결승은 4월 3일 바둑TV스튜디오에서 열리는 1국을 시작으로, 10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2국이 벌어진다. 1-1이 되면 11일 바둑TV스튜디오에서 벌어지는 최종국을 통해 우승자를 결정한다.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하는 제24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우승상금은 5000만 원, 준우승 상금은 2000만 원이다. 제한 시간은 각자 10분에 40초 초읽기 5회씩이 주어진다. 본선 모든 경기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짱’ 홍영기, 홍콩서도 언더붑 패션…비키니 입고 인증샷 [똑똑SNS] - MK스포츠
- 치어리더 안지현, 밀착 원피스에도 굴욕없는 S라인 [똑똑SNS] - MK스포츠
- 유연석 갑질 논란은 질투 때문?…소속사 측 “예정대로 고소”(전문)[공식] - MK스포츠
- 승리·유혜원 또 열애설…옥바라지→방콕 여행 포착??[MK★이슈] - MK스포츠
- 토트넘 선배 “월드클래스 손흥민 활용할 감독 필요” - MK스포츠
- 지드래곤·한소희가 럽스타그램을? “열애설 전혀 사실 아냐”[공식입장] - MK스포츠
- “연속 우승 노려야 해”…조상우 품에 안은 KIA, 왕조 구축 열망 드러냈다 - MK스포츠
- ‘미쳤다’ 손흥민 코너킥 원더골 폭발! 토트넘, 포스터 호러쇼에도 맨유와 난타전 끝 4-3 승리…
- “정관수술·모텔 해명까지”…최민환, 성매매 의혹에 ‘결백 선언’ - MK스포츠
- ‘추락할 땐 피똥 쌀 듯’…박수홍 형수의 단톡방 지휘, 동거설 퍼뜨리기 논란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