닮고 싶은 월간 #집스타

2023. 3. 23.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다른 취향과 훌륭한 감각으로 닮고 싶은 홈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인스타그래머의 집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랜선 집들이를 통해 우리 집에 적용할 만한 '꿀팁'들을 전수받자.

가장 작은 방은 코트룸과 서재로 조성해 집중이 필요할 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집을 고치게 되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취향과 훌륭한 감각으로 닮고 싶은
홈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인스타그래머의 집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랜선 집들이를 통해 우리 집에 적용할 만한 ‘꿀팁’들을 전수받자.




sooyunkimpark

kitchen & dining room

아일랜드 싱크대와 동일한 대리석 마감재로 식탁을 연결해 실용성을 높인 주방. 화려하고 글래머러스한 대리석 무늬가 주방에 강렬한 포인트를 주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별도로 조성된 다이닝룸에는 빈티지 조명과 그림을 걸었고, 한쪽 벽면에는 TV에 맞춤 액자 프레임을 적용했다. 식사할 때 영화나 풍경 영상 등을 틀어두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치 갤러리의 그림처럼 보일 수 있도록 했다.


LIVING ROOM & BATHROOM & HOME OFFICE


200년이 넘은 벽난로와 50년 된 빈티지 테이블로 아늑하게 꾸민 거실. 가장 작은 방은 코트룸과 서재로 조성해 집중이 필요할 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욕실 샤워부스는 개성 있는 체크 패턴의 타일로 마감했다.


계정주 소개
주부 김수연입니다. 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집을 고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 및 가장 신경 쓴 부분
딱히 인테리어 콘셉트를 한정적으로 정하지는 않았어요. 대신 오래된 아파트를 고치다 보니 구조적인 제약이 많았고, 편한 동선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았던 만큼 구조와 동선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드레스룸에서 욕실, 세탁실로 이어지는 동선이나 주방과 다이닝룸, 팬트리가 하나로 연결되는 동선에 힘을 줬습니다.

삶의 질을 높인 아이템 TOP3
Lacanche 오븐’은 예쁠 뿐 아니라 화력이 아주 세서 요리가 맛있어져요. 요리를 많이 하는 편인데 만족하고 있어요. ‘Knoll 바르셀로나 데이베드’는 낮에 가장 편하게 누워 있을 수 있는 곳이에요. 손님들이 왔을 때도 누울 공간이 있으니 좋아하더라고요. TV는 어떻게 놓아도 예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삼성 프레임 TV’에 실제 액자 프레임을 제작해서 달아 놓았더니 정말 액자처럼 보여요. 여러 그림을 바꿔가며 감상할 수 있어 좋고요.

홈파티, 집들이를 위한 인테리어 조언은
편하기도 하고 여러 장소를 옮겨 다닐 필요도 없으니 홈파티를 선호해요. 우선 독립적인 다이닝 공간 조성을 추천해 드려요. 베란다나 창가 쪽에 테이블을 두거나 아예 주방과 분리된 별도의 실을 따로 마련해도 좋아요. 여기에 알맞은 조도의 조명, 포인트가 되어줄 그림과 벽지, 분위기를 돋워줄 리넨 테이블 매트, 맛있는 음식만 있으면 되죠.

인테리어 아이디어 영감의 원천과 제품 구매처는
다양한 해외 잡지들을 많이 보고 전시회도 자주 가는 편입니다. 해외에 가면 빈티지 가게들을 꼭 둘러보고요. 처음에는 누구나 좋아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하나씩 구매했고, 최근에는 뉴욕 브루클린의 빈티지 가게들에서 조명과 가구들을 구입했어요. 우리 집에만 있을 것 같은 보물들을 많이 발견했죠.

나만의 인테리어 치트키
‘초’인 것 같아요.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조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굳이 엄청나게 멋지고 값비싼 조명이 아니더라도 초랑 촛대만 있으면 공간이 훨씬 아름다워지니까요.

취재_ 오수현  |  사진_ 김수연

ⓒ월간 전원속의 내집  2023년 3월호 / Vol.289  www.uujj.co.kr


Copyright © 월간 전원속의 내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