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원소주' 같은 히트상품, 올해도 개발"

정보윤 기자 2023. 3. 23. 14: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이 오늘(23일) 열린 제52기 주주총회에서 “고객 만족, 데이터 역량, 디지털 사업, 히트 상품 강화로 경쟁사 대비 진정한 초격차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이사회를 진행한 허 부회장은 고객 만족 최우선, 데이터 역량 향상, 디지털 사업으로 성과 극대화, MD·마케팅 혁신으로 히트상품·신선식품 강화 등 4가지 경영 방침을 소개했습니다.

허 부회장은 고객 만족 최우선과 관련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와 상품을 끊임없이 개선해 고객을 만족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데이터 역량 향상에 대해서는 “GS리테일이 가진 온·오프라인의 방대한 데이터를 전사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히트상품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습니다.

허 부회장은 “지난해 ‘원소주’·‘버터맥주’ 등 히트 상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올해도 히트 상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며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MD와 상품 마케팅의 진정한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습다.

이날 GS리테일은 △제52기 재무제표 등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2가지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상규 전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